2023년 11월 5일 일요일

유 재 석,돈방석 카카 오와 손잡고 안테나 주식 20.7% 매입

이 효 리 복귀 등 유명 연예인들의 대거 합류로 안테나 가치가 폭등하고 있다. 상장 설까지 나오고 있다. 

 

방송에서 안테나 투자에 관심을 내비쳤던 유 재 석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안테나 지분을 30억 원에 매입한 유 재 석이 큰 이익을 볼 것으로 보인다.

이 효 리 복귀 등 유명 연예인들의 대거 합류로 안테나 가치가 폭등하고 있다. 상장 설까지 나오고 있다. 시장에선 이미 유 재 석의 지분 가치가 200억 원대로 폭등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유 재 석은 얼마 전 카카오엔터테인먼트로부터 안테나 주식 20.7%를 30억 원에 매입, 3대 주주에 올렸다. 앞서 유 희열이 32억 원에 안테나 지분을 매입, 2대 주주(21.4%)다.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한 성 장으로 전략을 바꾼 카카 오 엔 터는 완전 자회사인 안테나 지분 100% 중 42.07%를 총 63억 원에 가수 유 희열 및 유 재 석에게 각각 매각했다. 현재는 카카 오 엔 터가 57.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안테나에 투자한 유 희열과 유 재 석
무엇보다 유 재 석이 자신이 몸담은 회사에 투자한 것은 안테나가 처음이다. 유 재 석이 먼저 지분 인수에 강한 의지를 보였던 것으로 전해진다.

유 재 석의 지분 확보 이후 유명 연예인들이 대거 안테나에 합류, 시장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효 리에 이어 이 서 진까지 합류해 세를 넓히고 있다.

특히 이 효 리의 성공적인 복귀로 안테나의 기업 가치가 크게 올라갔다. 이 효 리의 디지털 싱글 앨범 후 디 에 반바지가 나오자마자 큰 호응을 얻고 있고, 광고 계도 복귀한 효 리 모시기에 난리다. 이 효 리는 상업 광고를 다시 찍겠다고 선언한 후 무려 100개 정도의 제안을 받았다고 밝혔다. 

 

안테나에 합류해 기업가치를 높이고 있는 이 효 리
지난해 매출이 200억 원에 불과했던 안테나는 올해와 내년 큰 폭의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증권 가 에선 현재 비슷한 규모의 엔 터 사 들 과 비교해도 안테나의 시가총액 1000억 원 이상은 무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유 희열과 유 재 석의 보유 지분 평가액도 각각 200억 원대 달할 전망이다.

한편 카카 오 엔 터는 그동안 공격적인 인수합병(M&A)을 통해 외형을 크게 키웠다. 하지만 지난해 7년 만에 적자를 내면서 성장 전략을 바꿨다.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한 성장’쪽으로 기업가치 높이기에 나섰다. 안테나의 지분 매각도 창업자였던 유 희열과 엔 터 업계 영향력이 큰 유 재 석을 파트너로 끌어들여 함께 회사를 키워나가기 위함이다. 업계에선 이 같은 전략이 시너지를 내고 있다는 평가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