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14일 월요일

한화 스페 이 스 허브 우주의 조약 돌 2기 개 강

우주 인문 학 컨 퍼 런스로 시작 건축가·과학자·작가 등 강연 화성 탐사 주제로 미션 진행

 

지난 7월 서울에서 진행된 '우주 인문학 컨퍼 런 스 에서 김 상 욱 경 희 대 물리학과 교수가 우주의 조약 돌  2기 학생들에게 강연하고 있다. 한화 에어 로스 페이스 제공 

지난 7월 서울에서 진행된 우주 인문학 컨퍼 런 스 에 참가한 '우주의 조약 돌' 2기 학생들과 강연 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 에어 로스 페이스 제공
한화 에어 로스 페이스 등과 한국과학기술원(KAIST)이 함께 만든 한화 스 페이스 허브(Hanwha Space Hub)가 '우주의 조약 돌' 2기 활동을 시작했다.

14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중학교 1,2학년 45명이 참가한 우주 영재 육성 프로젝트 '우주의 조약 돌' 2기가 우주 인문학 컨 퍼 런 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7월 22일 과 8월 12일 서울에서 총 2회 진행된 우주 인문학 컨 퍼 런스 에는 건축가부터 과학자, 작가, 과학 커 뮤니 케 이 터까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연 자로 나섰다. 창의적 사고와 상상력으로 새로운 시각에서 우주를 바라볼 수 있도록 토론 식 문답 형태로 강연이 진행됐다.

유 현 준 홍익대 건축 도시 대학 교수는 우주 에서 의 건축을 주제로 공간의 의미에 대해 설명했다. 김 상 욱 경 희 대 물리학과 교수는 원자가 어떻게 세상을 구성하고 있는 지를, 미국 항공 우주 국(NASA) 산하 우주망원경과학연구소(STScI) 손 상 모 박사는 '제 임 스 웨브' 우주 망원경 개발에 참여했던 경험을 공유했다.

과학 유튜브 채널 '안될 과학'의 과학 커 뮤니케 이 터 궤도, SF 작가인 배 명 훈 작가와 김 초 엽 작가는 인문학과 과학을 접목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학생들은 컨 퍼 런스 에서 "우주는 소멸 할 텐 데 인간이 우주 탐사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화성에서 우리와 비슷한 생명체를 찾는다면 생명의 근원에 대한 단서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등 여러 질문을 쏟아냈다.

손 상 모 박사는 "생각지도 못한 어려운 질문들에 당황하기도 했다. 마치 우주에서 별들이 반짝거리는 것처럼 아이들이 호기심에 가득 찬 눈으로 강연을 듣는 모습과 뜨거운 반응이 너무 좋았다"라고 했다.

우주 인문학 컨 퍼 런스 이후 학생들은 이달부터 12월까지 카이스트 항공 우주 공학과 교수 및 석 박사 멘 토 들 과 함께 '화성 탐사를 주제로 미 션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모든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는  KAIST 총장 수료증  KAIST 영재 교육 원 수강 권  KAIST 멘 토 링  1대 1 진로 컨설팅 등을 받는다. 내년 초 우주 해외 탐방의 기회도 전원에게 주어진다. 우주의 조약 돌 프로그램 교육·연수 비용은 전액 한화 스 페 이 스 허브가 부담한다.

한화 스페 이 스 허브 관계자는 "우주의 조약 돌은 '발굴-육성-채용으로 이어지는 한화 우주 인재 양성 로드맵 의 주요 사업 중 하나"라며 "장기적 관점의 우주 인재 양성 전략으로 우리나라의 우주 산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