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8일 화요일

인간에 가까운 반도체 삼성, 최첨단 시스템 반도체 비전 10월 발표

10월 5일 美 실리콘 밸 리 서 '시스템LSI 테 크 데 이' 개최 세 미 콘 휴머 노 이 드' 포함 최첨단 기술 비전 선보인다.

 



삼성 전자 시스템LSI사업 부가 최첨단 시스템 반도체 비전을 발표한다. 특히 인간에 근접한 '세 미 콘 휴머 노 이 드(Semicon Humanoid)'를 포함한 최첨단 기술을 선보인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 전자는 오는 10월 5일 미국 실리콘 밸 리에서 '삼성 시스템LSI 테 크 데 이 2023 '를 개최한다.

2017년 시작된 '삼성 테 크 데 이'는 삼성 전자의 차세대 반도체 기술을 선보이는 자리다. 2019~2021년 코로나 19 탓에 온라인으로 진행하다 지난해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올해는 시스템과 메모리 사업 부가 별도로 행사를 진행한다.

한 진만 삼성 전자 DS(반도체)부문 미 주 총괄(DSA) 부사장이 환영사를 진행하고, 박 용인 시스템LSI사업 부장(사장)이 '눈앞에 다가온 세 미 콘 휴머 노 이 드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임 준 서 센서 사업 팀장(부사장)은 '인간의 눈을 넘어: 이미지 센서의 진 화를, 주 혁 LSI 사업 부 신 사업TF 부사장은 삼성 바이오 센서를 활용한 의료 용 반도체 '메 디컬 휴머 노 이 드를 소개한다.

미국 팹 리 스(설계 업체) AMD의 마 틴 애 슈 턴 라데온테크놀로지그룹(RTG) 부사장도 연 사로 참여, AMD와 삼성 전자와의 GPU 설계 협업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올 초 퀄컴 에서 영입한 베니 카 티 비 안 삼성오스틴연구센터(SARC)·어드밴스드컴퓨팅랩(ACL) 책임자(부사장) 등도 참석한다.

삼성 전자는 SoC, 이미지 센서, 모뎀, DDI(Display Driver IC), 전력 반도체(PMIC), 보안 솔 루션 등을 아우르는 약 900개의 시스템 반도체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박 용인 사장은 지난해 테 크 데 이를 통해 "사물이 사람과 같이 학습과 판단을 해야 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인간의 두뇌, 심장, 신 경 망, 시각 등의 역할을 하는 시스템 반도체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커질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삼성 전자는 "최첨단 기술 '세 미 콘 휴머 노 이 드로 세계를 혁신 할 날이 머 지 않았다"며 "인공지능(AI), 5G, 기계 비전의 힘을 극대화해 기술의 미래를 여는 다양한 솔 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