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31일 월요일

콘텐츠로 소통한다” 유통 업계, 유튜브 채널 활용 MZ세대 공략

피자 알 볼로는 지난 20일 방송인 황 광 희 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캐 릿 ’의 콘텐츠 ‘가내 조 공업’ 13회에 단호박 피자와 팔도 피자 등 인기 메뉴 2종을 협 찬 했다.


피자 알 볼로
최근 MZ세대가 열광하는 콘텐츠 시장의 무게 중심이 유튜브로 이동하면서 MZ세대와 친밀 감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 인기 채널과의 협업과 자체 콘텐츠 제작을 추진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유튜브 콘텐츠 마케팅은 브랜드의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재미를 앞세운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업이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소비자 역시 댓글 등으로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 2030세대 고객들과의 소통 창구로 각광 받고 있다.

피자 알 볼로는 지난 20일 방송인 황 광 희 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캐 릿 ’의 콘텐츠 ‘가내 조 공업’ 13회에 단호박 피자와 팔도 피자 등 인기 메뉴 2종을 협 찬 했다.

MC 황 광 희 는 피자 알 볼로의 가격 인하 소식을 소개, 게스트로 등장한 YG 소속 인기 보 이  그룹 ‘트레 저’의 멤버 지 훈, 하루 토와 함께 피자를 시식하며 “토핑이 실 하다”는 평을 하기도 했다. 해당 회 차는 70만 뷰를 돌파,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지난 2월 피자 알 볼로는 달라 스튜디오의 유튜브 콘텐츠 ‘네 고 왕 5’의 첫 브랜드로 선정, 파격 할인 이벤트를 담은 유쾌한 영상으로 약 130만 조회수를 달성한 바 있다.

피자 알 볼로는 올해 상반기 ‘네 고 왕’, 인기 게임 ‘원신’과의 컬래버레 이 션 등 핫 한 채널, 기업과의 활발한 협업에 힘입어 멤버십 신규 가입자가 약 2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 벅스
스타 벅스 코 리 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 '스벅TV'를 통해 첫 자체 제작 웹 드라마 '안녕하세요 스타 벅스 입니다  를 공개했다.

스타 벅스 실제 매장을 배경으로 신입 파트너 주인공이 입사 이후 마주하는 일상을 기반으로 하는 공감 적 소재를 다룬다. 유튜브 시청 트렌드를 반영한 숏 폼 영상으로 제작돼 총 19편으로 준비했다

스타 벅스 는 웹 드라마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친근 감 있는 스타 벅스 경험을 제공하고, 스타 벅스 파트너 및 고객들과의 소통 강화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롯데GRS
롯 데GRS가 운영하는 버 거 프 랜 차이 즈 브랜드 롯 데 리 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 ‘버 거 가게를 통해 아이 돌 비 투 비 멤버 이 창 섭 과 함께 이색 토크 콘텐츠 롯 리 나 잇을 지난달 론 칭했다. 

롯 리 나 잇 은 롯 데 리 아 의 인기 디저트 메뉴 뿐만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메뉴와 다양한 주류와의 롯 떡 궁합(롯 데 리 아+찰떡 궁합)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먹고 즐기는 이색 콘텐츠로,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한 섬
패션업계에서도 MZ세대 젊은 고객을 유입 시키기 위해 만든 콘텐츠가 예상 외의 반응을 이끌고 있다.

'더한 섬 닷컴 HANDSOME'에서 선보인 웹 드라마 '어른 애들'은 한 편 당 10분 내외로 구성된 총 8부 작 의 시리즈 물이다.

패션 회사 직장인들의 이야기로 8년 차 패션 회사 마 케 터, 신입 상품 기획 자(MD), 패션 모델, 포 토 그래 퍼 등이 등장해 한 섬의 다양한 제품을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4 화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 회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면서 한 섬은 기대 이상의 매출 효과를 봤다는 설명이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