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11일 화요일

등심 배양 육 생산량 100㎏ 푸 드 테 크 스타 트 업 의 성장 비결

티 센 바이오 팜 휴닉 삼성 웰 스토리 테 크업 플러스 효과 톡톡 

삼성 웰 스토리와 퓨 처 플레이는 '삼성 웰 스토리 테 크 업 플러스 선발·육성 10일 밝혔다.

테 크 업 플러스는 기업과 함께 스타 트업을 발굴해 투자, 육성, 지원하는 퓨 처 플레이의 오픈 이 노 베 이 션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선발된 기업은 티 센 바이오 팜(배양 육 스타 트업)과 휴닉(대체 육 스타 트업)이다. 두 기업은 삼성 웰 스토리와 퓨 처 플레이의 5개 월 간  공동 육성 과정을 통해 연구 개발과 검증을 진행하는 한편, 자사 제품을 업그레이드했다.

티 센 바이오 팜은 실제 쇠고기 등심의 마 블 링 패턴을 모사하는 자사만의 독보적인 방식을 통해 쇠고기 등심 배양 육 약 3kg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스타 트업 이다. 테 크업 플러스 기간 동안 대량 생산 시스템을 테스트해 시간 당 생산량을 최대 100kg 이상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스케일 업을 완료했다.

실제 닭고기와 유사한 결 형성 습 식 대체 육을 국내 최초로 개발한 휴닉 은 테 크 업 플러스 프로그램을 통해 색상과 수분 도를 향상 시키기 위한 연구 개발(R&D)을 진행하는 한편, 자사 보유 원 육 에 대한 조미 소재 테스트를 통해 상품 개발을 진척 시켰다.

권 오 형 퓨처 플레이 대표는 "오픈 이 노 베 이 션 성과를 위해 액셀러레이터 못지않게 적극적 참여해주신 삼성 웰 스토리의 전사 적 지원이 매우 인상 깊었고 추후 휴닉 과 티 센 바이오 팜의 더 큰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국산 안 팝니다. 이 마트 '배추 수급 자신감' 배경은

시세보다 30% 저렴하게 팔면서도 매일 공급 물량 유지  이 마트 단독 배추 품종 운영 연초부터 재배 면적 확대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가량 저렴하게 배추를 판매 장기간 지속된 폭염에 배추 수급 불안이 발생했음에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