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전자 제공 삼성 전자는 2개 이상의 인공지능(AI) 가전으로 구성된 AI 패키지 제품 구매
삼성 전자 모델들이 인공지능(AI) 가전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 전자 제공 삼성 전자는 2개 이상의 인공지능(AI) 가전으로 구성된 AI 패키지 제품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30대 고객 비중이 절반을 넘었다고 밝혔다.
기존의 다 품목 구매 고객이 20대부터 60대까지 전 연령대에 걸쳐 각 10~20% 수준으로 골고루 분포했지만, AI 가전의 다 품목 2030 구매 고객 비율은 50%대로 높았다.
삼성 전자 관계자는 "젊은 세대의 비중이 높은 이유로는 가사 시간 비중을 줄이고자 하는 욕구가 크고, 한 번에 여러 품목으로 집안을 꾸미기 원하는 신혼부부와 1인 가구 구매 고객 비중이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초 출시된 올 인원 세탁기 '비 스 포크 AI 콤 보'와 건 습 식 로봇 청소기 '비 스 포크 AI 스 팀' 제품을 결합해 구입하는 고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초 출시된 올 인원 세탁기 '비 스 포크 AI 콤 보'와 건 습 식 로봇 청소기 '비 스 포크 AI 스 팀' 제품을 결합해 구입하는 고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철을 맞아 AI 무 풍 에어컨과 결합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비중도 7월에 가파르게 성장했다. 삼성 전자는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국 96개 지점의 삼성 스 토 어 에서 'AI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AI 라운지에서는 '스 마트 싱스' 앱 설치 없이도 QR코드를 통해 편리하게 삼성 AI 가전을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