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8일 금요일

현대 글로 비 스 "2030년 매출 40조 원 ·영업 이익률 7%" 목표

28일 온라인 인 베 스 터 데 이 실시 향후 6년 간 9조 원 투자  중장기 사업 전략 제시 주주 가치 제고 의지 밝혀 

 
'2024   CEO   인 베 스 터 데 이' 이 규 복 현대 글로 비 스 대표
현대 글로 비 스 가 2030년까지 향후 6년 간 9조 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를 집행한다. 이를 통해 매출액 40조 원 이상, 영업 이익률 7% 수준 등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물류 인프라·선박 등 핵심 자산에 역대 최대 규모 투자를 단행해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사용 후 배터리 재활용, 스 마트 물류 솔 루션 등 신 성장 동력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동시에 현대 글로 비 스는 무상증자 실시 등 주주 친 화 경영을 추진한다.

2030년까지 9조 원 투자 현대 글로 비 스는 28일 서울 여의도 페 어 몬 트 호텔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24 CEO 인 베 스 터 데 이를 개최하고 신 사업을 포함한 중장기 사업 전략과 주주 환원 확대 정책을 소개했다.

현대 글로 비 스 가 인 베 스 터 데 이를 개최한 건 올해가 처음이다. 미래 비전과 사업 계획 공유를 위해 투자자, 애 널 리스트 등 시장 관계자와 소통에 나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먼저 현대 글로 비 스는 2030년 목표 매출을 '40조 원+α'로 설정했다. 수익성 측면에서는 영업 이익률 7% 수준을 목표로 잡았다. 현대 글로 비 스는 2030년까지 9조 원의 투자를 집행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갈 계획이다.

투자액은 기존 사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물류 사업에 36%, 해운에 30%, 유통에 11%로 나눠 집행한다. 나머지 23%는 신 사업 확대 등을 위한 전략 투자에 투입될 예정이다.

현대 글로 비 스는 실적 증대를 위해 ▲자동차 공급 망 관리(SC M) 솔 루션 지위 강화 ▲글로벌 E 2 E(End-to-End) 솔 루션 전략 사업 화 ▲톱 티 어(일류) 해운 경쟁력 강화 ▲스 마트 물류 솔 루션 사업 화 및 체질 강화 ▲친환경 전략 소재 자원 순환 체계 구축 5가지 전략을 세웠다.

이를 통해 기업 정체성을 물류의 '연결'에서 물류의 '완결로 전환한다는 목표다. 회사의 타깃 시장은 '자동차 산업 군'에서 '산업 전반으로 확장한다.
 
 
 
자동차 운반선( PC TC ) 글로 비 스 스 텔 라 호. 현대 글로 비 스

무상증자 실시 배당도 확대 아울러 현대 글로 비 스는 이날 인 베 스 터 데 이를 통해 주주 친 화 정책을 펼치겠다는 뜻을 밝혔다.
현대 글로 비 스는 주주 가치를 높이기 위해 향후 3개 년 간 신규 배당 정책을 적용하기로 했다. 중장기 성장 전략의 성공과 안정적인 이익의 확보에 대한 자신감에서 비롯된 정책 변경이다.

이에 따라 배당 정책이 기존 '전년도 주 당 배당금(D PS)의 5~50% 상향'에서 '전년 대비 배당금 최소 5% 상향, 배당 성향 최소 25%이상으로 바뀐다.

현대 글로 비 스 에 따르면 배당 성향 최소 치인 25%를 가정해도 2027년 주 당 배당금이 2023년(6300원) 대비 100% 이상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

1대 1 무상증자도 실시된다. 무상증자를 통해 발행 주식 수량이 3750만주에서 7500만주로 늘어난다. 신 주 배정 기준 일은 다음 달 15일이고 신 주는 8월 2일 상장 된다.
이 규 복 현대 글로 비 스 대표는 "사업 적 성장과 주가 성장이 동반 상승할 수 있도록 시장과 소통하는 자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인 베 스 터 데 이를 마련했다"며 "2030년 중장기 목표 달성을 위해 회사 구성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년 6월 27일 목요일

뉴 진 스, 日 데뷔 5일 만에 도쿄 점령 신문 1면 장식·가는 곳마다 인산인해

뉴 진 스 가 등장하는 곳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뉴 진 스 어 도 어
그룹 뉴 진 스(New Jeans)의 ‘도쿄 정복’이 시작됐다. 도쿄 돔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뉴 진 스는 현지 신문의 1면을 장식했고, 뉴 진 스 가 등장하는 곳은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소속사 어 도 어(AD OR)에 따르면 스 포 니 치, 스포츠 호 치, 산 케 이 스포츠, 데일 리 스포츠, 도쿄 주니 치 스포츠 등 현지 언론이 뉴 진 스 특별 판을 제작했다.

현지 신문들은 뉴 진 스를 두고 “세계적인 인기를 자랑하는 한국의 5인조 그룹”, “높은 음악성과 에 너 제 틱 하고 쿨 한 퍼 포 먼 스 가 매력적인 그룹” 등으로 소개했다. 특히 뉴 진 스 가 일본 데뷔 5일 만에 도쿄 돔에 입성한 것을 중요하게 다뤘다.
 


뉴 진 스  ‘버니 즈 캠프 2024 도쿄 돔
버니 즈 캠프 2024 도쿄 돔(Bunnies Camp 2024 Tokyo Dome)’ 시작이 임박했을 즈음 일부 편의점에선 뉴 진 스 특별 판이 동이 나 발걸음을 돌리는 팬들도 늘었다.

도쿄 돔 팬미팅은 26~27일 평일 행사임에도 일찌감치 전 회 차 티켓이 매진, 추가 좌석 오픈 요청이 쇄도해 공연 당일 시야 제한 석까지 풀었다. 어 도 어 관계자는 이날 “시야 제한 석도 당초 예상보다 수요가 많아 소량의 좌석을 더 늘렸다”라고 귀띔했다.

뉴 진 스 가 등장하는 도쿄 돔 인근은 몰려드는 팬들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뤘다. 몰 팬들은 티셔츠, 가방, 키 링, 부채, 빙 키 봉(응원 봉) 등 뉴 진 스 공식 머 치를 활용해 각자의 방식으로 뉴 진 스를 응원했다.

시 부 야 한복판에 위치한 라인 프 렌즈 스퀘 어 시 부 야 ‘수 퍼 내 추 럴 팝업(Supernatural POP-UP)’은 오픈 전부터 대기 자만 600명이 넘었으며, 요요기 공원을 넘어 서 까지 줄이 이어졌다. 
 
오픈 첫날(26일) 팝업 사전 방문 예약은 5분, 당일 최대 입장 인원은 팝업 오픈 1시간 만에 마감됐다. IPX(구 라인 프 렌즈) 측은 “팬들의 반응이 예상보다 훨씬 뜨거워 놀랐다”라며 “서둘러 예약 판매를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