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컬 트 와인 선봬 프 리 미 어 나 파 밸 리 경매' 갤 러 리 아, 사 디 말 러 ·루 이 플 뢰 수입 국내 찾기 어려워
최근 와인부터 위스키 등 프리미엄 주류를 즐기는 애호가들이 늘어난 가운데, 백화점부터 편의점까지 유통 업계가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주류를 내세워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유통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 백화점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구하기 힘든 희귀 와인 등으로 설 선물 세트를 마련했다. 특별한 선물을 찾는 고객 눈높이를 만족 시키겠다는 전략이다.
먼저, 미국 현지 초청을 통해서 만 참가할 수 있는 '프 리 미 어 나 파 밸 리 경매'에서 공수한 컬트 와인(극 소량 생산되는 고품질 와인)을 선보인다.
신세계는 해당 경매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참여해, 대를 잇는 컬트 와인의 명가 '할 란 에 스 테 이 트 의 더 메 이 든 10(335만 원), '달라 발레'의 까 베 르 네 소비 뇽 13(170만 원)등 시중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귀중한 와인을 낙찰 받았다.
신세계 백화점은 와인 외에도 맥 켈란 레드 컬렉션 40년(4000만 원)과 100년 이상의 원액만 블렌딩 한 프랑스 최고급 꼬냑 하 디 라 리 끄 포 시즌 에 디션(각 5000만 원) 등 초 프리미엄 주류를 국내 유통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무 형 문화재 장인들의 협업으로 만든 한국 전통 명주 선물도 있다. 남한 산성 소주 무 형 문화재 강 환 구 선생이 빚은 술을 분 청 사기, 자 개 함, 자수(보자기) 등 각 분야 장인들의 작품에 담아낸 '더 마스터 컬렉션(1200만 원)'을 만나볼 수 있다.
갤 러 리 아 백화점은 비 노 갤 러 리 아 에서 국내 단독으로 수입하는 와인으로 프랑스 와인 2종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사 디 말러(SADI MALOT)'와 '루 이 플 뢰 로(LOUIS FLEUROT)'로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사 디 말러 는 프랑스 에 페 르 네 에 위치한 샴페인 하 우스 로 5대에 걸쳐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사 디 말러 빈티지 2014(SADI MALOT VINTAGE)' 샴페인이다. 100% 오 크 배럴 제품으로 최소 6년 이상 숙성한 제품이다.
루 이 플뢰로 는 부르고 뉴 지방 뉘 생 조 르 주 마을의 양 조 장 에서 생산되는 와인이다. 포도 자체의 신선함과 와인 산도 에 초점을 두어 풍부한 향과 맛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뉘 생 조 르주 루즈 2021년 '으로 부드러운 타 닌 감(와인을 머금었을 때 떨 떠 름 하고 입안이 마르는 듯한 느낌) 이 특징인 제품이다.
먼저, 미국 현지 초청을 통해서 만 참가할 수 있는 '프 리 미 어 나 파 밸 리 경매'에서 공수한 컬트 와인(극 소량 생산되는 고품질 와인)을 선보인다.
신세계는 해당 경매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참여해, 대를 잇는 컬트 와인의 명가 '할 란 에 스 테 이 트 의 더 메 이 든 10(335만 원), '달라 발레'의 까 베 르 네 소비 뇽 13(170만 원)등 시중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귀중한 와인을 낙찰 받았다.
신세계 백화점은 와인 외에도 맥 켈란 레드 컬렉션 40년(4000만 원)과 100년 이상의 원액만 블렌딩 한 프랑스 최고급 꼬냑 하 디 라 리 끄 포 시즌 에 디션(각 5000만 원) 등 초 프리미엄 주류를 국내 유통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아울러 무 형 문화재 장인들의 협업으로 만든 한국 전통 명주 선물도 있다. 남한 산성 소주 무 형 문화재 강 환 구 선생이 빚은 술을 분 청 사기, 자 개 함, 자수(보자기) 등 각 분야 장인들의 작품에 담아낸 '더 마스터 컬렉션(1200만 원)'을 만나볼 수 있다.
갤 러 리 아 백화점은 비 노 갤 러 리 아 에서 국내 단독으로 수입하는 와인으로 프랑스 와인 2종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사 디 말러(SADI MALOT)'와 '루 이 플 뢰 로(LOUIS FLEUROT)'로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사 디 말러 는 프랑스 에 페 르 네 에 위치한 샴페인 하 우스 로 5대에 걸쳐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대표 제품은 '사 디 말러 빈티지 2014(SADI MALOT VINTAGE)' 샴페인이다. 100% 오 크 배럴 제품으로 최소 6년 이상 숙성한 제품이다.
루 이 플뢰로 는 부르고 뉴 지방 뉘 생 조 르 주 마을의 양 조 장 에서 생산되는 와인이다. 포도 자체의 신선함과 와인 산도 에 초점을 두어 풍부한 향과 맛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뉘 생 조 르주 루즈 2021년 '으로 부드러운 타 닌 감(와인을 머금었을 때 떨 떠 름 하고 입안이 마르는 듯한 느낌) 이 특징인 제품이다.
편의점 CU는 무려 5억 원에 달하는 위스키 상품을 선보인다. 그 주인공은 설 프리미엄 상품으로 기획 된 블렌디드 스카 치 위스키 '다이아몬드 쥬 빌리(700㎖·40%)'이다.
위스키 종 주 국 영국 왕실에 납품하는 '로 열 로크 나가', '글 레 뉴 리 로 열' 양 조장의 희귀 원액을 블렌딩 해 최고 품질로 만들어진 위스키로, 현재는 양 조장이 문을 닫아 생산이 중단돼 전세계 한정 수량으로 높은 희소성을 가진다.
해당 상품은 럭 셔 리 브랜드 바 카라 에서 최고급 크리 스탈 로 병을 만든 뒤, 18K 금과 0.5 캐 럿 다이아몬드 및 순은으로 장식해 하 이 엔 드 선물을 완성했다. 상품 케이스 역시 최고급 목재인 에 보 니 로 특별 제작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