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출시 후 누적 판매량 1만 2000잔 넘어
치 맥(치킨·맥주)에 이어 이젠 치하(치킨· 하 이 볼)다. 제 너 시 스BBQ 그룹은 전국 12개 직 영 점에서 판매 중인 하 이 볼 누적 판매량이 1만 2000잔을 넘어서 내년부터 전 매장으로 판매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 이 볼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감소하던 위스키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관세청 무역 통계 발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스 카 치, 버 번 등 위스키 류 수입 량 은 2만 6937t 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8% 늘었다.
또 2022년 위스키 수입 량 은 2021년 보다 72.6%가 증가한 2만 7038 t 으로, 올해는 3만t 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BBQ는 이러한 소비자 니 즈 에 맞춰 지난해 12월 '산 토 리 하 이 볼'과 '잭 다 니 엘 하 이 볼' 2종을 일부 직 영 점에 시범 도입했다.
여름 성수기인 6월부터 10월까지 월 평균 약 2000잔이 넘게 판매되며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BBQ는 하 이 볼 인기에 힘입어 내년부터 전국에 있는 BBQ 빌리지, 프리미엄 카페 매장을 대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하 이 볼을 치킨이나 피자와 함께 캐주얼 하게 즐기는 2030세대 고객이 많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니 즈 에 맞춰 새로운 메뉴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