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8일 화요일

너도나도 붕 세 권, 치킨집도 카페도 붕어빵 팔아요,

급격히 추워진 날씨에 겨울 간식 인기 밀가루 등 원 재료 값 인상 부담에 노상 메가 커피 ‘간식 꾸러미’ 20만 세트 판매 굽네 마저 사이 드 메뉴 미니 붕어빵 출시

원 재료 가격 인상 부담에 붕어빵·호떡·군고구마 등 길거리 노점 판매가 줄어든 빈자리를 카페, 치킨 프 랜 차이 즈 등이 파고들고 있다. 


메가 커피의 '따끈따끈 간식 꾸러미
메가 커피의 따끈따끈 간식 꾸러미는 팥&슈크림 붕어빵과 앙 버터 호두과자, 미니 호 떡으로 구성된 겨울철 간식거리 모 둠 메뉴다.
 
붕어빵과 호 떡에 대한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출시 2주 차부터는 품절 행진이 이어지면서 지난 주말에는 판매량이 전주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메가 커피 관계자는 “따끈따끈 간식 꾸러미는 현재 물량을 늘려 공급이 안정 화에 힘쓰고 있다”면서 “붕어빵과 같은 겨울철 간식은 추운 날 음료와 함께 즐기기도 좋기 때문에 앞으로도 매출은 꾸준히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디 야 커피의 흑 임 자 팥 붕어빵.
이 디 야 커피가 지난해 10월 25일 출시한 붕어빵 2종의 누적 판매량은 이날 현재 총 98만 개를 달성했다. 추운 겨울 노점을 찾아다니지 않고 간편하게 겨울 간식을 따뜻한 매장 안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를 끄는 것으로 이 디 야 커피 측은 분석하고 있다.
 
게다가 커피 등 음료를 마시면서 베 이 커 리 메뉴를 함께 곁들여 마시는 소비 트렌드 가 확산된 점도 붕어빵 판매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미니 붕어빵 지 앤 푸 드 의 굽네
관련 업계에 따르면 메가 커피가 지난달 출시한 겨울 시즌 붕어빵 ‘따끈따끈 간식 꾸러미’는 출시 한 달 만에 20만 세트가 판매됐다.

이밖에 이색 붕어빵도 눈에 띈다. SPC 배 스 킨 라 빈 스는 최근 붕어빵과 팥을 콘셉트로 한 아이스크림 ‘도라 에 몽 의 팥 붕 슈 붕 을 선보였다. 
  
달콤한 팥과 슈크림 아이스크림 조합에 팥 앙금 리본, 통 단팥, 바삭한 버터 쿠키를 더한 맛이 특징이다. 더 벤 티는 최근 겨울 간식 2종 ‘호호 호빵’과 ‘호호 호 떡을 새롭게 선보이며 이전에 출시한 미니 붕어빵 시리즈와 함께 겨울 간식 라인 업을 강화했다.

치킨 업체도 붕어빵 굽기에 뛰어들었다. 지 앤 푸 드 의 굽 네 는 지난 22일 사이 드 메뉴로 ‘미니 붕어빵’ 2종을 출시했다. 기존 치킨, 피자 메뉴와 함께 달콤한 디저트를 한 번에 맛볼 수 있게 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다.

정 태 용 지 앤 푸 드 대표는 “추운 날 야외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전국 매장에서 따뜻하고 편리하게 붕어빵을 즐길 수 있다”면서 “앞으로 오븐 기술을 활용한 디저트 사이 드 메뉴를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5000원이라도 아껴야, 고물가 찢은 리 퍼 브 상품 뭐길래

 새것 이랑 별 차이가 없고 가격도 저렴해 자연스럽게 눈길이 가요

 

고물가에 가성 비 추구하는 소비자들 리 퍼 브 상품에 주목하고 있다.

경기 수원에 거주하는 김 모 씨(25)는 최근 쿠팡 반품 마 켓 에서 멀 티 쿠 커 를 구매했다. 반품 상품과 새 상품의 가격 차이는 5000원에 불과했지만 그는 조금이라도 절약한 것에 보람을 느꼈다.

김 씨 처 럼 소비자들이 가격이 저렴한 리 퍼 브 상품을 주목하고 있다. 리 퍼 브 상품은 고물가 상황에서 소비자들의 지속 가능한 소비가 이어지며 관심 받고 있다. 리 퍼 브 상품을 구매해 자원을 재활용한다는 차원에서 친환경적인 소비라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리 퍼 브란 '새롭게 꾸민다'는 리 퍼 비 시(Refurbish)의 줄임 말이다. 리 퍼 브 상품은 구매자 단순 변심으로 반품한 제품, 제조·유통 과정 에서 의 문제가 있어 재 포장한 제품이나 전시 용 제품 등을 가리킨다. 사용 감이 있는 중고 제품이 아니며 새 제품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이점이 있다.

최근 MZ(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자)세대를 중심으로 친환경적이며 효율적인 소비 문화가 확산하며 리 퍼 브 상품이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를 했다. 특히 고물가에 가성 비를 추구하며 합리적인 생활에 초점을 맞추는 이들은 리 퍼 브 상품에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다.

평소 쿠팡 반품 마 켓을 자주 이용한다는 김 씨는 "반품 상품과 새 상품 간의 질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없어 더 저렴한 걸 구매한다"며 "반품 된 상품이 쓰레기가 될 일도 없고 돈도 절약하고 일석이조 효과"라고 말했다.

리 퍼 브 상품은 중 장년 층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경기 화성에 거주하는 주부 유 모 씨(53)는 "지난달 리 퍼 브숍 방문 당시 새것이나 다름없는 전자레인지를 20% 이상 저렴하게 구매했다"며 "앞으로도 리 퍼 브숍을 계속 찾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리 퍼 브숍 운영 매장이 가장 많은 롯 데 마트는 관심에 힘입어 시장에서 강세를 보인다. 올 들어 10월까지 롯 데 마트 리 퍼 브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현재 전국 23개 매장에서 리 퍼 브숍 브랜드 4개(올 랜 드&올 소, 그리니, 두 원, 줌 마 켓)를 운영할 만큼 리 퍼 브 시장에서 영향력이 상당하다. 다음 달 초 광주 서구 월드컵 점에 약 992㎡ 규모의 리 퍼 브숍을 새롭게 연다.

이 마트와 홈 플러스 역시 리 퍼 브 상품 관련 호 실적을 올리고 있다. 최근 오픈 한 대구 동 구 이 마트 반 야 월 점 리 퍼 브숍 의 매출은 기존 5개 매장인 의 왕, 일 산, 펜 타 포트, 동 구 미, 과 천 점 대비 100% 가까이 신장했다.
 
전국 33개 '어 썸 마 켓'을 통한 홈 플러스의 올 들어 10월까지 리 퍼 브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 온라인 리 퍼 브 시장도 커지고 있다.
 
쿠팡 은 지난 2월 직접 검 수 한 반품 상품을 제품 상태에 따라 가격을 할인 판매하는 '반품 마 켓'을 출시했다. 출시 3달 만에 35% 이상의 이용자 수 증가 량을 보이며 호 실적을 기록했다.

11 번가는 지난 4월 리 퍼 전문관 '리 퍼 블리'를 선보였다. 출시 직후 4~5월 리 퍼 블리 의 두 달 간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다. 티 몬 은 매월 17일 마다 '리퍼임박마켓데이'를 개최한다.
 
올해 티 몬 의 상반기 리 퍼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0% 증가했다. 구매 건수와 구매 고객은 각각 104%, 78% 늘어났다.

이 케 아 "시나몬 번 데 이 즐겨보세요, '달콤한' 할인 행사

  10월 4일 스웨덴 기념일, 시나몬 번 데 이  냉동 시나몬 번 20% 할인 등 혜택 제공   이 케 아 코 리 아, '시나몬 번 데 이' 기념 특별 할인 행사 진행 홈 퍼 니 싱 리 테 일 기업 이 케 아 코 리 아가 스웨덴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