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0일 월요일

현대 차 그룹, 유럽 2위 영국서 점유율 10% 친 환경 차 앞세워 성장

현대 자동차 그룹이 유럽 내 자동차 산업 수요 2위인 영국에서 역대 최고 실적 달성을 눈앞에 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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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 환경 차를 중심으로 빠르게 시장이 재 편 중인 영국에서 전기 차(BEV)·하 이 브 리 드(HEV) 라인 업을 운영하고, 문화 예술 후원·스포츠 마케팅 등 맞춤형 노력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영국자동차공업협회(SMMT)에 따르면 현대차·기아·제네시스는 올해 1~10월 영국 자동차 시장에서 전년 동기보다 8.7% 증가한 17만 3428대를 판매했다. 점유율은 10.8%를 기록하며 두 자릿수를 넘어섰다.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지면 현대 차 그룹의 올해 영국 판매는 역대 최대였던 2017년 18만 6625대를 넘어설 전망이다. 지난해 연간 판매 대 수는 18만 1610대였다. 브랜드 별로 보면 현대 차는 누적 7만 5456대를 판매해 45개 이상의 브랜드가 경쟁하는 영국 시장에서 8위를 기록 중이다. 
 
2020년 13위, 2021·2022년은 9위로 마감했지만, 올해는 한 단계 더 올라설 수 있을 전망이다. 주력 모델은 SUV 투 싼 으로 2만 9990대 가 팔리며 영국 베 스 트 셀 링 카 6위를 차지했다.같은 기간 기아는 4위(9만 6784대)다. 2020년 9위, 2021년 8위, 2022년 6위에 이어 꾸준히 판매량을 끌어올리며 현지 최 상위권 자동차 브랜드로 도약했다. 
  
기아 SUV 스 포 티지 가 올해에만 3만 1575대 가 판매되면서 실적을 견인했다. 2021년 현지 론 칭 한 제 네 시 스 브랜드는 올해 1~10월 1188대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연간 판매 1000대를 달성했다.

현대 차 그룹은 친 환경 차를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는 영국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면서 성과를 냈다고 설명했다. 올해 영국에서 판매된 차량 160만 5437대 중 전기 차(BEV)·하 이 브 리 드(HEV)·플러그 인 하 이 브 리 드(PHEV) 등 친 환경 차 3종이 차지하는 비중은 36%에 달한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5%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휘발유 차 종은 지난해 1~10월 43.4%에서 올해 41%로, 경유 차는 5.5%에서 3.9%로 축소되는 상황이다. 현대 차 그룹은 라인 업 확대를 통해 전기 차, 하 이 브 리 드 판매를 적극 늘려 왔다. 2020년 아이 오 닉 EV(현재는 단종), 코나 EV 2종 뿐이던 전기 차는 현재 6종을 팔고 있다.  
 
아이 오 닉 5를 2021년 투입했고 이듬해 아이 오 닉 6를 현지에 출시했다. 지난해에는 제 네 시 스 전기 차 3종(GV60GV70 EVG80 EV)을 영국에 출시했다. 올해는 코나 EV를 1세대에서 2세대로 완전 변경해 영국 내 판매 확대를 도모해 왔다. 
 
하 이 브 리 드 의 경우 아이 오 닉, 코나 등 소형 차 급 중심에서 코나, 투 싼, 싼 타 페 등 소형에서 중형을 아우르는 HEV 라인 업을 구축해 현지 고객의 다양한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기아 역시 2020년 전기 차 라인 업은 쏘 울 EV, 니 로 EV 2종에 불과했다.  

2021년 EV6에 이어 올해 말 EV9을 투입해 4종으로 선택 범위를 넓혔다. 하 이 브 리 드 또한 2022년 스 포 티지 HEV 투입으로 씨 드, 니로, 스 포 티지, 쏘렌 토로 이어지는 보다 폭넓은 라인 업을 구축해 현지 소비자들의 선택을 이끌어내고 있다. 
 
현대 차 그룹의 영국 시장 친 환경 차 판매량은 2020년 3만 6750대, 2021년 6만 1706대, 2022년 8만 6294대를 나타냈으며 올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7% 증가한 8만 442대 다. 현대 차 그룹은 다양한 현지 맞춤형 활동을 앞세워 유럽 내 입지가 강화되고 있는 영국 자동차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에 따르면 영국은 올해 3분기 누적 기준 유럽 전체 자동차 산업 수요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5%다. 1위 독일(22.1%)을 뒤쫓으며 3위 프랑스(13.3%)를 앞서고 있다. 올해 3분기 누적 점유율은 지난해 연간 점유율 대비 독일과 프랑스가 각각 1.4%포인트, 0.2%포인트 빠졌다. 반면, 영국은 0.7%포인트 상승하면서 유럽 자동차 산업 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현대 차는 올해 7월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인 '굿 우드 페스티벌 오 브 스피드'에서 고성능 N 브랜드의 첫 전기 차인 '아 이 오 닉 5 N'을 최초 공개했다. 현대 차 그룹은 영국 테 이 트 미술관 산하의 현대미술관 '테이트 모던'의 대규모 전시 프로젝트 '현대 커 미 션을 지원하고 있으며, 예술 분야의 글로벌 교류와 연구를 촉진하는 '현대 테 이 트 리 서치 센터: 트랜스 내 셔 널 도 후원하고 있다. 제 네 시 스는 유럽 최고 권위의 골프 대회인 '제 네 시 스 스 코 티 시 오픈'의 타이틀 스폰서다.

가전제품 바꿔볼까, LG 29% 할인에 삼성 30% 맞 불

2023 코 리 아 세일 페 스타를 하루 앞둔 10일 서울 중구 명 동 거리에 코 리 아 세일 페 스타 홍보 현수막이 설치되어 있다. 


LG 전자가   LG 트 윈 스  한국 시리즈 우승 기념 가전제품 29% 할인
2023 코 리 아 세일 페 스타를 하루 앞둔 10일 서울 중구 명 동 거리에 코 리 아 세일 페 스타 홍보 현수막이 설치되어 있다. G트 윈 스 한국 시리즈 우승 특정 제품 29% 할인 삼성 전자도 30% 할인 맞 불 작전에 나섰다.

삼성 전자는 20일 세탁기, 에어컨, 식기 세척기, 공기청정기 등 인기 비 스 포크 가전과 TV, 게이 밍 모니터 등 총 6개 품목·11개 모델을 기준 가 대비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코 리 아 세일 페 스타 특별 세 일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브랜드 숍 인 삼성 닷컴 에서 냉장고, 세탁기 등 2개 품목 이상을 동시에 구매하면 기준 가 대비 최대 47% 싸게 살 수 있는 '삼성 위 크 블랙 프라이 데 이' 행사도 오는 30일 까지 진행한다.

삼성 전자 관계자는 "'코 리 아 세일 페 스타 특별 세일'은 올 한 해 보내주신 고객들의 큰 사랑과 성원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특별히 준비한 행사"라며 "TV부 터 가전까지 다양한 제품을 풍성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행사를 통해 따뜻하고 풍요로운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앞서 LG전자는 LG트 윈 스 한국 시리즈 우승을 기념해 29년 만의 우승 의미를 담아 특정 제품 29% 할인에 돌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온라인 브랜드 샵 에서 특정 행사 모델 대상으로 한정 수량을 29% 할인 판매한다. 또 소진 시까지 LG트 윈 스 챔피언 에 디션으로 특별 제작한 스 탠 바 이 미고 한정 판을 온라인 브랜드 샵 에서 판매한다.

LG베 스 트 샵 매장 방문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국 베 스 트 샵 지점 행사 포스터 앞에서 인증 샷을 촬영, 축하 멘 트 및 해 시  태그와 함께 SNS에 올리면 3500명을 추첨 해 LG 스 탠 바 이 미고, LG 엑 스 붐 360, LG트 윈 스 유 광 점퍼, 커피 쿠폰 등을 선물한다.

LG전자 온라인 브랜드 샵 회원 가입 후 룰렛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일 290명에게 LG 그램, 틔 운 미니, 29만 원 할인 쿠폰, 2만 9000 원 멤버십 포인트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중국산 안 팝니다. 이 마트 '배추 수급 자신감' 배경은

시세보다 30% 저렴하게 팔면서도 매일 공급 물량 유지  이 마트 단독 배추 품종 운영 연초부터 재배 면적 확대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가량 저렴하게 배추를 판매 장기간 지속된 폭염에 배추 수급 불안이 발생했음에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