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4일 수요일

아이 폰 15 흥행 질주 LG 이 노 텍, 4분기 최대 실적 기대

아이 폰 15 프로 맥 스 이례적 수요 급증 출하량 확대로 LG 이 노 텍 수혜 전망 
 
서울 중구 애플 스 토 어 명 동 점에서 외국인 고객들이 아이폰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애플이 최근 출시한 아이폰 15 시리즈 고급 모델에 발열 문제가 있다는 점을 인정했지만 한국 시장에서 품 귀 현상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아이폰에 카메라 모듈을 납품하는 LG 이 노 텍 은 3분기 실적 부진을 딛고 올 4분기에는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업계에 따르면 중국과 일본 등 아이폰 15 시리즈를 이미 출시한 국가들은 초기 물량이 부족해 계약 구매 후에도 개통이 늦어지는 모습이다.
 
중국의 경우 아이폰 15 프로 맥 스는 공급 부족으로 이미 예상 발송 일이 11월로 미뤄졌다 이들 국가에선 발열 문제 같은 논란이 이어지고 있지만 출하량에는 별다른 악영향을 미치지 않고 있다. 
  
이에 국내에서도 이달 6일 로 예정된 사전 예약에 대한 관심이 높아 품 귀 현상을 빚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LG 이 노 텍 은 최근 아이폰 15 프로 맥 스 모델에 처음 적용하는 폴 디드 줌 카메라를 포함해 카메라 모듈 납품 승인을 받은 상태여서 아이폰 15 판매 호조에 따른 수혜가 더 커질 수 있다.

최근 몇 년 간 아이폰 하 이 엔 드 모델들이 일반 형보다 더 잘 팔리는 추세였으나 올해는 소비자들이 카메라 성능이 우수해진 '아이폰 15 프로 맥 스를 더 선호하면서 이례적으로 일반 형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애플 아이폰 15 프로 맥 스는 미국, 유럽, 중국, 인도 등 주요 국 수요가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을 보이고 있다. 업계에서는 프로 맥 스 출하량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3700만 대(아이폰 15 출하량의 46%)에 이를 것으로 본다.

이에 에 프 엔 가이드 컨 센 서 스(실적 전망치)에 따르면 LG이 노 텍 은 3분기까지 부진해 전년 대비 47.1% 감소한 2350억 원으로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연말로 갈수록 아이폰 15 흥행에 힘입어 4분기 매출액 7조 4007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39.8% 증가한 5777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부품의 경우 미리 주문 량 에 맞게 생산한 후 납기 일에 맞춰 공급하기 때문에 당장 변화가 있지 않지만 아이폰 15 프로 맥 스를 중심으로 소비자 반응이 뜨거워 수요가 늘어나 향후 수혜 확대가 기대된다.

특히 폴 디드 줌 카메라 모듈과 액 츄 에 이 터 내 재 화로 4분기 영업이익 비중은 올해 연간 영업이익의 60% 이상을 차지할 것이란 분석이다.

액 츄 에 이 터란 조리 개(IRIS)와 자동 초점(AF), 손 떨림 보정(OIS) 기능을 담고 있는 구동 부를 말한다. 고 사양 카메라 경쟁이 부각된 스마트폰 시장에서 필수 부품으로 꼽힌다.

렌즈나 센서를 움직여 카메라 모듈 내 센서로 들어오는 빛의 초점을 맞춰 최적의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빛이 적은 어두운 밤에 밤하늘을 고해상도로 선명하게 촬영하게 하는 기능도 갖췄다.

김 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올해 아이폰 15 프로 맥 스 수요가 전년 아이폰 14 프로 맥 스 대비 3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LG 이 노 텍 은 프로 맥 스 수요 급증에 힘입어 4분기에 깜짝 실적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마라 찜 닭 인절미 겨울 간식 호빵이 달라졌다. SPC삼 립, 17종 선봬

피겨 프 린 스 차 준 환 모델 기용 단팥 호빵, 야채 호빵, 피자 호빵 외에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연령 층을 아우를 수 있는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SPC삼 립 모델 차 준 환. 사진SPC립 제공
SPC삼 립 이 '삼 립 호빵'의 광고 모델로 국가대표 피겨 스케이팅 선수 차 준 환 을 발탁하고 2023~2024 시즌 신제품 17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1971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겨울철 빵으로 '뜨거워서 호호 불어 먹는다'는 뜻의 삼 립 호빵은 2022년 12월 기준 누적 판매량 65억 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겨울철 대표 국민 간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시즌 삼 립 호빵의 신제품은 '다양한 소비자 니즈 충족'과 '품질 강화'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으며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겨울 대표 간식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대표 제품인 단팥 호빵, 야채 호빵, 피자 호빵 외에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연령 층을 아우를 수 있는 신제품들을 선보였다.

숙성된 김치 본연의 아 삭 함과 청양 고추의 매콤함을 느낄 수 있는 K 대표 매운맛 '매 콤 김치 호빵', 크림 치즈와 모 짜 렐라 치즈가 가득 들어가 단 짠 의 맛과 비 주 얼 모두를 잡은 '치즈 촤르륵 호빵' 등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계획이다.

간편하게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식사 형 호빵'도 다 양 화 했다.

매콤한 떡볶이 소스에 밀 떡을 넣어 쫄깃한 식 감이 특징인 '화 르 륵 떡볶이 호빵', 잘 파 세대 사이에서 인기인 '마 라를 활용한 '마라 찜 닭 호빵', 매콤한 고추 잡 채 소와 두반장 굴소스가 어우러진 '고추 잡 채 호빵', 치킨 브랜드 멕 시 카 나 와 컬래버 레 이 션 한 '멕 시 카 나  양념 치킨 호빵', '멕 시 카 나 고 메 치킨 호빵' 등을 선보인다.

MZ세대 들을 겨냥한 '디저트 호빵'도 눈길을 끈다. 최신 디저트 트렌드 인 단 짠 단 짠 맛을 강조한 제품으로 대파의 알싸한 풍미에 진한 크림 치즈의 단맛이 조화로운 '대파 크림 치즈 호빵', 황 치즈 커스터드의 달콤하고 짭쪼름 한 매력이 가득 담긴 '황 치즈 호빵' 등이다.

건강한 재료로 만든 복 고 간식을 찾는 할 매 니 얼 트렌드를 이어가고자 고소하고 진한 인절미, 흑 임 자 앙금에 쫀득한 떡이 들어있는 '인절미 호빵', '흑 임자 호빵'도 출시한다.

이 밖 에도, SPC삼 립 은 1971년 출시 이래 50 여 년 간 축적해온 호빵 기술력을 바탕으로 품질을 더욱 높였다.

특허 토종 유산균과 우리 쌀에서 추출한 성분을 혼합한 '발효 미(米)종'에 알파 쌀 가루(호화 쌀 가루)를 더한 '발효 미 종 알파를 전 제품에 적용해 쫄깃한 식 감 과 풍부한 풍미를 구현했다. 야채, 피자 호빵에는 '삼 립 호빵 맛있는 시 즈닝을 새롭게 개발해 적용해 제품의 감칠맛을 더하는 등 품질을 높였다.

SPC삼 립 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국가대표 피겨 선수 차 준 환 을 모델로 한 '겨울 대표들의 만남' 티 저 광고도 공개했다.

영상은 '국가대표 겨울 왕자로 불리는 차 준 환 과 국가대표 겨울 간식 삼 립 호빵의 만남'이라는 메시지에 차 준 환 선수의 멋진 피겨 스케이팅 모습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티 저 광고는 SPC삼 립 공식 소 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 중순에는 본 광고를 공개할 계획이다.

중국산 안 팝니다. 이 마트 '배추 수급 자신감' 배경은

시세보다 30% 저렴하게 팔면서도 매일 공급 물량 유지  이 마트 단독 배추 품종 운영 연초부터 재배 면적 확대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가량 저렴하게 배추를 판매 장기간 지속된 폭염에 배추 수급 불안이 발생했음에도 이 마트가 시세보다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