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28일 목요일

메 타, MR 헤 드 셋 퀘스트 3 공개 애플과 경쟁 예고

SNS 보내기
우리의 가장 강력한 제품 물리적·디지털 세계 융합

마크 저 커 버그 CEO 기조 연설 모습
샌프란시스코. 메 타 스트 리 밍 
메 타 플랫폼(이하 메 타)이 27일(현지 시간) 최신 혼합 현실(MR) 헤 드 셋 인 '퀘스트 3를 공개했다.

메 타는 이날 미 캘리포니아 주 멘 로 파 크 본사에서 신제품 발표 행사인 '메 타 커 넥트 컨 퍼 런 스를 열고 퀘스트3를 선보였다.

3년 만에 첫 대면 으로 치러진 이날 행사에서 메 타는 지난 6월 블로그와 인 스타 그램 등을 통해 출시를 예고한 퀘스트3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출시를 알렸다.

마크 저 커 버그 최고 경영자(CEO)는 "퀘스트 3 는 대중화된 첫 MR 헤 드  셋으로, 이를 소개하게 돼 정말 자랑스럽다"며 "퀘스트 3는 우리가 출시한 가장 강력한 헤 드 셋 이며,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융합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퀘스트 3에는 지난해 출시한 고급 모델 '퀘스트 프로'에 처음 사용됐던 광학 장치인 '팬 케이크 렌즈'가 탑재돼 이전 제품보다 해상도가 더 높아졌다.

또 헤드 셋 외부의 세상을 빠르게 볼 수 있어 헤드 셋을 두 번 탭을 하면 가상 세계에서 벗어나 실제 환경을 보여주는 '패스 스루 모드로 전환된다. 


마크 저 커 버그 CEO가 퀘스트 3를 소개하는 모습
[샌프란시스코 메 타 스 트 리 밍  
메 타는 가상현실에 대한 고립 감이 줄어들어 장시간 사용하기에 더욱 편안해졌다고 설명했다.

퀄 컴 의 차세대 칩 셋 이 탑재됐고, 최소 3대의 카메라가 전면에 부착됐다. 거리 감각은 더 자연스러워졌고, 게임 용 그래픽도 개선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격은 499달러(약 67만 5 천 원)부 터 시작하며, 내달 10일 부 터 배송이 시작된다.

이에 따라 내년 초 본격 출시를 앞둔 애플의 MR 헤 드 셋 인 '비전 프로'와 경쟁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애플은 공간 형 컴퓨터라고 부르는 '비전 프로를 지난 6월 선보인 바 있다.

비전 프로와 퀘스트 3의 구체적인 성능은 비교되지 않았지만, 가격은 비전 프로가 3 천 499달러에 달해 퀘스트 3 에 비해 크게 비싸다.

페이스북과 인 스타 그램 모 회사인 메 타는 사명을 바꾸고 메 타 버스에 대규모 투자를 해오고 있다.

지난해부터 지난 2분기까지 메 타 버스 투자로 발생한 손실은 213억 달러(28조 8 천 400억 원)로 추정되고 있다.

한 식당·K패션에 베트남 MZ 북 적 한국과 똑같게 통했다.

롯 데몰 웨스트 레 이크 하 노 이 K콘텐츠 무장한 초대형 쇼핑몰. 김밥·떡볶이 먹어보자 대기 줄 어린이 실내 놀이터 인증 샷 성지.. 현지 첫 오픈 형 서점도 구름 인파 

 

롯 데몰 웨스트 레 이크 하 노 이 3층에 마련된 한식 전문 식당 가 'K-플레이 버(K-Flavor)'에서 십 원 빵을 사기 위해 베트남 현지 고객들이 줄을 서 있다. 
롯 데몰 웨스트 레 이크 하 노 이 지하에 위치한 '요리하다 키 친'이 현지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 
베트남 수도 하 노 이의 대표 관광 단지 서 호 에서 불과 300m 떨어진 거리에 하 노 이 최대 규모 쇼핑몰이 들어섰다. 지난 22일 공식 개장한 롯 데몰 웨스트 레 이크 하 노이다. 쇼핑몰, 마트, 호텔, 아 쿠 아 리 움, 영화관 등 롯 데 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데 모은 초대형 상업 복합 단지로 두 달 간의 사전 오픈 기간 누적 200만 명이 다녀가며 이미 하 노 이의 랜 드 마크로 자리매김했다. 'K-콘 텐 츠를 앞세운 철저한 한국 화 전략이 진가를 발휘하는 모양새다.

그랜드 오픈을 하루 앞둔 지난 21일 웨스트 레 이크 하 노 이 지하 1층에 위치한 롯 데 마트는 장을 보는 현지인들로 붐볐다. 마트 입 구 에서 부 터 '풍미 당'이라는 한글 간판을 단 베 이 커 리 가 맞이했고, 한국 라면 코너는 현지 제품보다 더 큰 규모로 마련돼 있었다. 
 
마트에서 돌아 나오면 한식을 즉석에서 조리 해 판매하는 '요리하다 키 친' 특 화 매장이 나온다. 김밥, 양념치킨, 불고기 등 한국 대표 메뉴와 베트남 요리, 초밥 등 다양한 즉석 조리 식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구매 후 바로 취 식 할 수 있는 140석 규모의 공간도 조성했다. 
 
음식 조리 과정을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조리 대를 개방형으로 설계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곳에서 판매하는 김밥은 한화 3000~4000원 수준으로 현지 물가와 비교하면 다소 비싼 편 이지만 주말에는 하루 종일 대기 줄이 늘어서고 인기 상품은 준비 물량이 완판 될 정도다.

롯 데몰 웨스트 레 이크 하 노 이는 방문 인원의 절반 이상이 35세 미만인 것으로 파악됐다. 베트남 MZ세대에게 이미 눈 도장을 찍은 것이다. 이들을 잡기 위한 핵심 전략은 'K-컬 처'다. 실제 쇼핑몰 곳곳에서 보이는 익숙한 한글 뿐만 아니라 매장 내에 울리는 음악 역시 K-팝 이라 한국 쇼핑몰이라는 착각이 들 만큼 이질감이 없었다.

매출에서도 한국 브랜드의 인기는 입증됐다. 시범 운영 기간 패션, 뷰티, F&B 등 전 상품 군에 걸쳐 유치한 총 36개의 한국 브랜드 중 6개 가 매출 상위 10개에 이름을 올렸다. 어린이 실내 놀이터 '챔피언 1250' 을 비롯해 패스트푸드 전문점 '롯 데 리 아', 즉석 떡볶이 전문점 '두 끼', 주방 용품 브랜드 '락 앤 락', 패션 브랜드 '엠 엘 비' 등이다. 
 
이날도 평일이지만 길게 줄을 늘어선 매장은 한국에서 SNS를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십 원 빵을 파는 가게였다. 쇼핑몰 3층 한식 전문 식당 가 'K-플레이 버(K-Flavor)'에서는 십 원 빵을 비롯해 이 차 돌, 수라, 돈 치킨 등 다양한 한식을 선보이고 있다.

쇼핑 뿐만 아니라 문화 및 엔 터 테인 먼 트 시설을 함께 마련하는 공간 구성 역시 최근 한국 트렌드를 그대로 따르면서 그룹 내 다양한 계열사 콘텐츠를 총 집결시켰다. 그 결과 하 노 이의 기존 쇼핑몰과 완전히 다른 쇼핑몰을 탄생 시키면서 베트남 현지인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젊은 가족 단위 고객 비중이 높은 베트남 수요에 맞춰 준비한 어린이 실내 놀이터 '챔피언 1250'은 롯 데몰 웨스트 레 이크 를 방문한 젊은 가족 단위 고객에게 큰 인기다. 어린이 직접 체험 테마 파 크 '키자 니 아'는 사전 멤버십 모집 시작 3일 만에 가입자가 1000명이 넘을 정도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약 4500㎡ 규모로 선보인 초대형 복합 문화 공간에는 현지 인기 문화 콘텐츠 중 선호도가 높은 서점, 갤러리, DIY공방, 문화 센터, 카페 등을 입 점 시켜 다양한 문화 체험이 가능하게 했다. 나 남 서점 스 토 어 매니저는 "오픈 형 서점은 베트남 최초라 고객들이 인증샷을 정말 많이 찍는다"면서 "새롭고 트렌디 하다 라고 전했다.

롯 데 그룹은 웨스트 레 이크 하 노 이를 통해 베트남 현지 고객들과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쇼핑 문화를 알리고, 아 시 아 넘버원 리 테 일 러 로 의 여정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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