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4일 일요일

딥 치즈 싸 이 버 거가 피자가 된다면. 싸 이 피자

고기와 데 미 그 라 스 소스, 태양 모양의 계란 프라이의 조화는 완벽했다.

 
맘 스 피 자가 최근 출시한 '싸 이 피자'.
1985년생, 2004년도 학번인 기자가 어릴 적에는 지금처럼 다양한 외식 메뉴가 없었다. 충남 서산 에서 기자가 기억하는 첫 외식은 '함 박 스테이크였다. 고기를 잘게 다져 뭉친 부드러운 식 감의 고기와 데 미 그 라스 소스, 태양 모양의 계란 프라이의 조화는 완벽했다.
 
이름마저 '함 박 스테이크라니 뭔가 외국 느낌도 나고 고급스러워 보였다. 초등학교 시절 당시 1500원이던 짜장면 한 그릇을 싹 비우자 주인 아저씨가 어린 아이가 잘 먹는다며 짜장면을 리필 해주셨던 훈훈한 기억도 남아 있다.

당시 치킨 3대장은 페 리 카 나, 처 갓 집 양념치킨, 멕 시 카 나 정도였다. 그리고 시간이 좀 지나 새롭게 알게 된 혁신적인 브랜드가 '피자 나라 치킨 공주였다. 피자는 아직 엄두도 못 낼 때였는데 피자와 치킨을 1만 원 대에 먹을 수 있는 가성 비 있는 브랜드였다.

최근 '피자 나라 치킨 공주'의 추억을 소환하는 동시에 외식 메뉴의 '춘 추 전국 시대'인 2024년에도 눈길을 끄는 메뉴를 만났다. 맘 스 터치의 피자 브랜드 '맘 스 피자'가 출시한 '싸 이 피자라는 음식이다.

이름 그대로 피자와 치킨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다. 피자 위에 닭의 허벅지로 만든 순살 프라이드가 통째로 올려져 있다. 평범한 피자에 닭 튀김을 올린 단순한 피자는 아니다.
 
개인적으로 맘 스 터치 햄버거 중에 '딥 치즈 싸 이 버 거를 가장 좋아하는데 딥 치즈 싸 이 버 거가 피자로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다. 싸 이 치킨 토핑은 우리가 아는 그 순살 싸 이 치킨과 흡사하다. 
 
일반 주황 치즈를 녹인 것과는 다른 '스 모 키 바 베 큐 소스'가 뿌려져 있는데 진하고, 부드럽고, 녹 진한 맛이다. 피자를 시키면 따로 주문할 수 있는 '디 핑' 소스처럼 별도로 팔아도 좋을 맛이다.

피자 도 우 도 평범한 도 우 가 아닌 페스츄 리 형태의 바삭하고 층이 나뉜 도우라 식 감이 좋았다. 밀가루 도 우 가 두꺼우면 조금 뻑뻑할 수 있는데 페스츄 리 형태의 도우라 적절한 단맛과 함께 아밀라아제(침) 분비도 충분했다. 
 
유일한 단점은 먹을 때 소스가 입과 손에 묻고 치킨이 피자에서 떨어질 수 있어 소개팅 같은 자리에서는 곤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맛을 충분히 음미하려면 배달을 추천한다.

2024년 8월 2일 금요일

지 쿠, '저 압 수소' 전기 자전거 개발 규제 샌 드 박스 통해 상용화

스타 트 업 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 정보는 유니 콘 팩 토 리 빅 데이터 플랫폼 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공유 플랫폼 '지 쿠 수소 전기 자전거를 자체 개발 지 바 이 크
퍼 스 널 모 빌 리 티 공유 플랫폼 '지 쿠' 운영 사 공유 플랫폼 '지 쿠 가 수소 전기 자전거를 자체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지 바 이 크는 규제 샌 드 박스 등을 신청해 조만간 수소 전기 자전거를 상용화한다는 계획이다.

지 바 이 크 가 개발한 수소 전기 자전거는 저 압 수소 저장 기술을 사용한다. 저 압 수소는 실생활에서 사용되고 있는 탄산음료 캔이나 자전거 타이어 정도와 비슷한 압력이다. 통상적인 고압 수소 보다 안전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지 바 이 크는 저장 용기를 탈부착 가능하도록 만들어 교체할 수 있게 했다.

지 바 이 크는 수소 전기 자전거가 기존에 상용화된 리튬 배터리 전기 자전거보다 안전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통상 외부에서 전기를 직접 충전하는 리튬 배터리는 과 충전, 고온 등의 이유로 화재 위험이 높다. 반면 수소 전기 자전거는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으로 전력을 생산해 화재 위험이 낮다는 게 지 바 이 크 의 설명이다.

효율성도 높다. 완충 시 주행 가능 거리는 70~80km로, 50km 이상 달릴 수 있는 리튬 배터리 전기 자전거보다 긴 것으로 측정 됐다. 집 이 크는 "기존 리튬 배터리의 단점인 화재 등 사고 위험성과 효율성 문제를 개선하고 저 탄소 이동 수단으로서 탄소 중립에 기여할 수 있는 모델"이라고 말했다.

지 바 이 크는 해당 전기 자전거의 국내 운영을 위해 정부의 규제 샌 드 박스를 신청한다는 계획이다. 윤 종 수 지 바 이 크 대표는 "수소 전기 자전거의 개발은 친환경 모 빌 리 티 솔 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수소 모 빌 리 티의 확대를 통해 저 압 수소 연료 시스템의 표준화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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