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23일 일요일

피자부터 햄버거까지” 외식 프 랜 차이도 ‘비건’ 바람

비건 인 증가, 채 식에 대한 관심 높아지며 관련 시장 급 성장 비건 메뉴 도입으로 소비자 메뉴 선택권 넓어져

 
한국 파 파 존 스
개인의 식습관이나 건강에 대한 관심, 사회적 가치 등이 소비 트렌드 에 반영되면서 ‘비건’이 외식 업계의 새로운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 채 식 연합에 따르면 2008년 당시 15만 명에 불과하던 국내 채 식 인구는 2022년 기준 200만 명으로 늘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비건’이 아니더라도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니 즈 가 커지면서 채 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식품, 외식 등 관련 시장 역시 급격하게 성장 중이다. 비건 시장의 성장이 만든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다양해진 메뉴다.

비 건과는 거리가 멀게 느껴지던 피자와 햄버거도 대표 브랜드들이 비건 메뉴를 속속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이 한층 넓어졌다. 한국 파 파 존 스는 지난해 국내 피자 업계 최초 비 건을 위한 식물성 피자를 출시했다.

그린 잇 식물성 마가 리 타’와 ‘오리지널 그린 잇 식물성 가든 스페셜’의 두 종류로 선보인 파 파 존 스 의 식물성 피자는 출시 직후 조기 품 절 되며 화제가 되었으며 현재도 꾸준한 판매량이 이어지고 있다.

영국 비건 협회에서 인증한 33년 전통의 영국 비건 치즈 시 즈 (sheese)사의 식물성 재료로 만든 치즈를 사용하고 코코넛 오일, 전분 등 동물성 재료와 유 당과 글 루 텐,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아 비 건 뿐 아니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롯 데 리 아는 콩 단 백을 활용한 식물성 패 티와 소 이 어니 언 소스를 사용한 ‘리 아 미라 클Ⅱ’를 판매하고 있다. 리 아 미 라 클Ⅱ’는 기존 메뉴를 리 뉴 얼 해 출시한 것으로 2020년 첫 출시 때보다 높은 판매량을 나타내며 비건 시장 성장을 실감케 했다.

노 브랜드 버 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물성 버 거를 신 메뉴로 선보였다. 100% 식물성 패 티를 활용한 ‘베러 불고기 버 거’는 노 브랜드 버 거의 ‘그릴 드 불고기’의 맛과 식 감을 식물성 대안 육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 파 파 존 스 관계자는 “최근에는 다양한 이유로 비 건 식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 프 랜 차이 즈 업계의 비건 메뉴 개발과 도입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트 렌드 와 소비자 취향을 앞서 파악하고 선 재 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업계 노력 또한 계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2024년 6월 22일 토요일

지구를 생각해 비건 합니다. 관련 식품 봇물

롯 데 웰 푸 드, '나 뚜 루 비건'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 풀무 원 푸 드 앤 컬 처, 비건 레스토랑 '플 랜 튜 드' 여름 시즌 메뉴 3종 피자도 비건 이다. 파 파 존 스 피자 '그린 잇 식물성 마가 리 타' 출시 


나 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모습. 롯 데 웰 푸 드
평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가 기후 위기 탓이라는 데 사람들의 중 론 이 모이고 있다. 기후 위기를 막고 지구를 생각하기 위해 비건 음식을 찾는 사람 수도 늘고 있다. 이에 식품 업계에서 비건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롯 데 웰 푸 드, '나 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업그레이드 롯 데 웰 푸 드는 기존에 있던 나 뚜루 비건 아이스크림을 업그레이드해 선보인다.

첫 번째로 선보이는 '돌 체 메 이 플 &넛츠' 는 고소한 넛츠 아이스크림과 감미로운 메 이 플 시럽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다. 쫀득한 젤 라 또 식 감의 아몬드, 캐 슈넛 베이스 아이스크림에 아몬드, 땅콩 분 태를 더해 다채로운 식 감을 살렸다.

컬 리 출시를 시작으로 24일 부 터 전국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도 달라졌다. 밝은 계통의 바탕 색 위에 식 재료를 표현한 아기자기한 일러스트를 삽입해 주 타깃 층인 젊은 고객들을 고려했다.

나 뚜루 비 건은 일반 아이스크림과 비교해도 손 색 없는 묵직한 맛을 자랑하고 칼로리는 낮아 유 당 불 내 증 이 있거나 다이어트 중 디저트를 즐기고 싶은 사람까지 섭취하기 좋다.

향후 파인 트, 컵, 바 형태로 과일 소재의 '알 폰 소 망고', 초콜릿 소재의 '초콜릿&아 몬 드를 추가 출시하며 비건 인구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플 랜 튜드 신 메뉴.   풀무 원
풀무 원의 푸 드 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의 비건 인증 레스토랑 '플 랜 튜드(Plantude)' 코 엑 스 몰 점과 아이 파 크 몰 용산 점은 여름 신 메뉴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여름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는 풀무 원 식물 성 지구 식단 대체 식품과 지역 특산물 담 양 죽순을 활용한 밥 메뉴 2종과 면 메뉴 1종 이다.

든든한 밥 메뉴로는 '담양죽순고추잡채덮밥', '모 닝 글로 리 덮밥을 출시했다. 면 메뉴로는 한국의 전통 재료인 우리 콩을 사용한 '우리 콩 진한 콩 국수&교 자 만두를 여름 한정으로 판매한다.

담양죽순고추잡채덮밥은 1만 6000원으로 식물성 대체 식품으로 만든 달 큰 한 소 이 장 조림, 쫄  깃 아 삭 한 담 양 죽순과 피망을 듬뿍 넣어 매콤한 특제 소스에 불 향 가득 볶아낸 고추 잡 채 덮밥이다.

 모 닝 글로 리 덮밥은 1만 6000원으로 향이 진하지 않고 식 감이 좋은 공 심 채와 식물성 대체 식품을 마늘 향 가득하게 볶아 밥에 비벼 먹는 풍미 가득한 덮밥이다.

우리 콩 진 한 콩 국수& 교 자 만두는 1만 4500원으로 국산 콩을 갈아 만든 고소하고 진한 콩 국물과 졸 깃 한 면발의 여름 별미 국수에 고기 없이 표고버섯, 부추 등의 야채로 맛을 낸 식물성 교 자 만두가 어우러진 세트 메뉴다.
 


파 파 존 스 식물성 피자 모습
피자도 비건 이다. 파 파 존 스 피자 '그린 잇 식물성 마가 리 타' 출시 한국 파 파 존 스는 지난해 국내 피자 업계 최초 비 건을 위한 식물성 피자를 출시했다. 그린 잇 식물성 마가 리 타와 '오리지널 그린 잇 식물성 가든 스페셜'의 두 종류다.

영국 비건 협회에서 인증한 33년 전통의 영국 비건 치즈 시 즈(sheese)사의 식물성 재료로 만든 치즈를 사용하고 코코넛 오일, 전분 등 동물성 재료와 유 당과 글 루 텐, 유제품을 사용하지 않아 비 건 뿐 아니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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