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16일 금요일

KT, 올해에만 ICT 인력 1000명 뽑는다. 신입·경력 모두 발굴

주요 그룹 사서 2월 16일~3월 3일 전 직급 대상 공채 실시 연말까지 경력 사원 수시 채용 사내 임직원 추천 제도 활성화

 
KT   광화문 사옥의 모습
KT 그룹이 올해에만 1000명 규모의 ICT(정보 통신 기술) 분야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 사원 ·임원 급을 막론하고 AI(인공지능), 소프트웨어, 차세대 네트워크 등 분야 인재를 대규모 영입해 '디지털 혁신 파트너 '라 는 목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KT는 사원 급부터 임원 급까지 전 직급 대상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채용 공고는 2월 16일 부 터 3월 3일 까지 진행되며, 연말까지 수 시 채용도 함께 추진한다.

이번 IT·미디어 분야 전문 인재 공개 채용은 kt dskt 클라 우 드, kt 스튜디오 지니 및 알 티 미디어 등 주요 그룹 사 전반에 걸쳐 이뤄진다. 공개 채용 모집 인원은 세자 릿 수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모집 분야는 ▲초 거대 AI 기술 개발 등 R&D분야 ▲아 키 텍트, SW개발, IT 프로젝트 전략·설계 등 IT분야 ▲클라 우드 네 이 티 브 및 멀 티· 하 이브 리 드 클라 우드 전환을 위한 기술 컨설팅 분야 ▲신 사업 기획·개발 및 B2B·B2G사업 제안 ·컨설팅 분야 ▲디지털 미디어·콘텐츠 분야 등이다.
 
 

KT   채용 홈페이지에 첫 모집 공고
KT는 16일 부 터 KT 채용 홈페이지에 첫 모집 공고를 내고 실무 역량을 갖춘 사원 급부터 임원 급까지 전 직급 대상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고의 마감 시한은 내달 3일 까지다.
 
특히 KT는 이번 채용에서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 사업에 즉시 투입할 수 있는 중추 인력 확보를 위한 경력 사원 채용 비중을 높이기로 했다. 올해 채용 규모는 3월까지 진행되는 공개 채용과 연말까지 진행되는 수시 채용을 합쳐 최대 1000 여명에 달할 전망이다.

경력 사원의 경우 해당 직무 관련 경력 3년 이상 자 혹은 박사 학위(예정)자에 해당하며, 실무 면접 시 전문성 검증을 위한 포트폴리오 혹은 경력 기술서 발표가 요구될 수 있다.

KT에 맞는 최적의 인재를 효율적으로 영입하기 위해 '사내 임직원 추천 제'도 활성화한다. 외부의 우수 인재 영입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고객의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드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 라 는 KT의 비전과 의지가 대내외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또 KT는 미래 성장 엔진인 AI 기술력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맞춤형 AI 전문 인력 양성과 영입도 적극 추진해왔다. 한양대, KAIST, 포항 공대에 신설된 AI 분야 채용 연계 형 학과와 지역 청년 인재들을 AI·DX 전문 인력으로 육성 하는 이처럼 미래 성장 사업 분야에 필요한 인재를 직접 육성해 우수 인재를 조기 확보하고, 디지털 혁신 분야 인력 난에 대응한다는 게 KT의 전략이다.

KT 관계자는 "올해 수 시 채용을 지속해서 신입과 경력 사원을 합쳐 최대 1000명 규모까지 인력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인재 채용을 두고 고충 림 KT 인재 실장(전무)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더 발전된 미래 구현을 주도하기 위해 디지털 혁신 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하고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4년 2월 15일 목요일

LG전자, 나만의 스타일에 맞춘 '업 가전' 냉장고 출시

상 냉 장 ·하 냉동 등 나만의 스타일 적용 가능 더블 매직 스페 이 스 470만 원

 
UP 가전 2.0’ 신규 라인 업 출시   LG 전자
 LG전자가 고객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UP(업)가전 2.0’ 신규 라인 업으로 ▲상 냉 장 하 냉동 냉장고 ▲김치 냉장고 등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UP가전 2.0은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순간부터 사용하는 내내 각자의 취향과 라 이 프 스타일에 맞게 제품과 서비스가 맞춰지는 것이 특징이다.

예컨대 고객이 냉장고를 받기 전 스마트폰의 ‘LG 씽 큐(LG ThinQ)’ 앱 의 ‘라 이 프 패턴 분석’ 설문에서 ‘냉장실 전체 공간에 신선 식 재료를 주로 보관 한다’고 답하면 냉장고 냉장실 온도는 처음부터 1도(℃)로 설정된다.

이번 신제품은 새롭게 ‘신선 맞춤 실’도 도입했다. 이에 따라 육류와 주류, 반려 동물 식품 등을 식 자재에 알맞은 온도로 보관할 수 있다. 특히 영하 3도 정도의 ‘육류 소 프트 프 리 징 모드를 통해 해동 과정 없이 빠르게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상 냉 장 하 냉동 냉장고 김치 냉장고  2종 출시
또 상 칸 좌 · 우 , 중 칸, 하 칸까지 독립된 4개 칸을 원하는 목적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보관 기능도 탑재했다.

냉장고 가격은 출하가 기준 노크 온 더블 매직 스페 이 스 470만 원, 매직 스페 이 스 435만 원이며, 이달 말 출시 예정인 김치 냉장고 출하 가는 360만 원이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UP 가전 2.0으로 2도 어 냉장고를 선보인 이래 ‘초 개 인 화 된 주방 생활 구현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냉장고 외에도 세탁기, 건조기, 공기청정기, 에어컨, 하 이 드 로 타워 등 총 6종의 제품이 UP가전 2.0으로 출시됐다.

이 현 욱 LG전자 H&A사업 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UP가전 2.0으로 출시되는 주방 가전 라인 업을 지속 확대해 초 개인 화 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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