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2일 화요일

화 천 산천 어 축제 5일 앞으로 산천 어 160톤 축 양 장 이동

산 천 어 들은 수온 적응을 거쳐 6일 개막되는 화 천 산 천 어 축제 장에 투입된다.


화 천 산천 어 축제 사용 전국 양식장 산천 어 도착
갑 진 년 용의 해 화 천 산천 어 축제의 주인공 산천 어 들 이 화 천 으 로 옮겨지고 있다. 화 천 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23일 부 터 순차적으로 춘천, 울진, 봉화, 강릉, 영 월 등 전국 각지 양식장의 산천 어 들을 하 남 면 논 미 리 축 양 장으로 옮기는 작업을 시작했다.

이번 축제에 사용될 산천 어 물량은 약 160 톤이다. 이는 전국에서 양식 중인 산천 어의 90%가 넘는 물량이다. 크기는 약 250~500g 이다.

군은 축 양 된 산천 어 를 축제 개막 전인 3일 부 터 축제 장에 사전 방 양 할 계획이다. 일정 기간 수온 및 환경 적응을 거친 산천 어는 보다 강렬한 손맛과 활발한 입질을 관광객에게 선사한다.
  


산천 어 들은 수온 적응  6일 개막하는 화천산천어축제장에 투입
2024년 갑 진 년 새해 아침인 1일 강원 화 천 산천 어 축제에 사용되기 위해 전국의 양식장에서 출발한 산천 어 들 이 화 천 하 남 면 논 미리 축 양 장에 도착했다. 산천 어 들은 수온 적응 등을 거쳐 6일 개막하는 화천산천어축제장에 투입된다.

군은 도 보건 환경 연구원에 양식장 산천 어 샘플을 보내 유해 물질 검사를 의뢰한 결과 기생충, 멜라 닌, 말라 카 이 트 그린 등 미 검출 판정을 받았다.

이번 화천산천어축제에서는 각 낚시 터 구획 별로 매일 최대 6회 정도 방 양이 이뤄진다. 군은 관광객 방문 상황을 감안해 필요 시 방 양 횟수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최 문 순 화 천 군수는 “최고 품질의 싱싱한 산천 어 를 축제 장에 공급해 관광객들에게 입맛은 물론 손맛까지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2024 얼음 나라 화 천 산천 어 축제는 오는 6일 부 터 28일 까지 23일 간 화 천 천 일대에서 열린다.

제 2의 더 현대 서울 신화 만들자, 확 달라진 정 지 선의 '경영 본 색'

 신년 메시지 키워드 '성장' 돌 다리 경영 확장으로 변화

 

정 지 선 현대 백화점 회장
신중한 의사 결정으로 ‘돌 다리 경영’이란 수식어가 붙었던 정 회장이 본격적으로 신 사업 발굴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정 회장은 2024년 신년 사의 키워드를 ‘성장으로 내걸었다.

정 회장은 신년 메시지에서 “2024년은 ‘기민하게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성장 메커니즘의 확립’이 최우선 목표”라고 밝혔다. 그는 “계열 사 별로 처한 사업 환경과 역량, 자원에 매몰된 통념을 버리고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새롭고 다양한 시각으로 비즈니스의 변화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신년 사에서 정 회장은 성장이란 단어를 12번이나 언급했다. ‘2023년 신년 사를 비롯해 과거에도 성장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라는 취지의 당 부 를 한 적은 있지만 이번만큼 핵심 키워드로 성장을 강조한 적은 없었다.

2007년 35세의 나이로 현대 백화점 그룹 회장에 올라 당시 30대 그룹 중 최연소 총 수 가 된 정 회장은 대외 활동을 최대한 자제하며 상당 기간 ‘정 중동’의 행보를 보여왔다. 현대 백화점은 다른 유통 대기업과 달리 대형마트 사업에 참전하지 않았다. 롯 데와 신세계가 통합 온라인 몰을 강화할 때 현대 백화점 그룹은 계열사 전문 온라인 몰에 집중했다.

남들과 다른 길을 가겠다는 정 회장의 뚝심은 더 현대 서울에서 빛을 발했다. 코로나 19가 극심했던 2021년 2월 서울 여의도에 개점한 더 현대 서울은 2년 9개월 만에 연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국내 백화점 매장 중 최단 기간 기록이다.

전체 면적의 절반 이상을 고객 휴식 공간으로 꾸미고 이색적 팝업 스 토 어 를 유치하며 기존 백화점과 차별화했다. 물건을 사는 공간이 아니라 오래 머물고 싶은 체험 공간으로 백화점의 개념을 새롭게 정의한 것이 젊은 소비자들을 끌어들인 원동력이었다.

더 현대 서울의 성공에 자신감을 얻은 정 회장은 새해부터 본격적으로 정 회장만의 경영 색깔을 드러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2023년 11월 출범한 지주회사 현대지에프홀딩스를 중심으로 지배 구조를 완성한 만큼 이제는 사업 확장에 매진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지주 사 출범 당시 현대 백화점 그룹은 올해 27조 원으로 전망되는 매출을 2030년까지 40조 원으로 키우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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