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1일 월요일

영화 티켓 30%, 햄버거 40% 싸게 짠 테 크 열풍에 '이것' 불티

고물가에 연말에도 '짠 테 크(짠돌이+재테크)' 소비가 활발한 가운데 먹거리나 상품권을 할인해 살 수 있는

  

짠 테 크
e쿠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국내 e 커 머 스 에서 도 e쿠폰 매출이 증가세다. 특히 티 몬 은 이러한 트렌드 에 대응해 e쿠폰 특 화 신규 브랜드 론칭 까지 추진하고 있다.

1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티 몬 은 e쿠폰 사업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해 '오렌지 프 렌 즈' 라 는 이름의 e쿠폰 특 화 브랜드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론칭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지난달 22일 특허권 출원을 신청하는 등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이는 최근 고물가에 가성 비 상품이나 할인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덩달아 e쿠폰 매출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티 몬 에 따르면 연말인 지난달 1일 부 터 26일 까지 e쿠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 외식·뷔페 분야가 528%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고 맛집(368%), 카페·디저트(106%), 분 식  ·도시락(102%), 피자 ·치킨· 버 거(51%) 등이 뒤를 이었다.

현재 티 몬 은 e쿠폰 코너를 통해 카페·디저트, 피자 ·치킨 ·버 거, 편의점·마트, 분 식 ·도시락·죽, 외식·뷔페, 베 이 커 리 ·도넛, 영화·생활 등 카테고리에서 4495개에 달하는 상품을 판매 중인데, 정가보다 최대 90% 가량 저렴하다. 평소 자주 사용하는 영화 할인권은 32%까지 할인해주며 햄버거 쿠폰도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팔고 있다. 1인 당 구매 수량이 제한돼 있을 만큼 할인율이 높다.
 
이러한 추세는  티 몬 뿐만 아니라 e 커 머 스 전반에서 나타나고 있다. G마 켓 에 따르면 지난해 1월 1일 부 터 12월 27일 까지 e쿠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가량 증가했다. 영화 관람 권이 297%로 가장 높았고 편의점 교환권(85%), 카페·디저트 쿠폰(53%)이 뒤를 이었다. 연말을 맞아 외식 ·프 랜 차이 즈 이용 권도 47%로 신장세가 컸으며 미용 ·뷰 티 ·에 스 테 틱 이용 권도 43%에 달하는 신장 률을 보여줬다. 같은 기간 SSG닷 컴 도 카페·아이스크림 매출이 160% 증가했으며 패스트푸드·피자가 78%에 달하는 신장세를 보여줬다.

티 몬 이 별도 브랜드를 론칭 하면서 까지 e쿠폰을 강화하려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티 몬 이 국내 e커 머 스 내에서도 e쿠폰 분야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만큼 브랜드 론칭을 통해 성장에 드라이브를 걸기 위함이다. 단순 'e쿠폰' 코너에 머무는 것보단 브랜드를 론칭 해 네 이 밍 하는 것이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티 몬 e쿠폰 이용객의 73%가 주력 소비 층인 3040 세대란 점을 고려하면 전체 매출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티 몬 관계자는 "고물가와 맞물려 e쿠폰 수요가 계속 늘고 있어 e쿠폰 사업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해 브랜드 론칭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세계百, 대규모 쇼핑 축제 신 백 쓱 페 스타 개최

신세계 제휴 카드 결제 고객 3명에 순금 100 돈 경품 증정 

  
신세계 백화점
신세계 백화점이 2024년 새해를 맞이해 '신 백 쓱 페 스타를 펼친다고 밝혔다. 2023년 한 해 신세계 백화점을 이용해 준 고객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순금 300 돈 경품을 건 추첨 행사부터 최대 50% 사 은 까지 풍성한 쇼핑 혜택을 마련했다.

1월 2일 부 터 7일 까지 진행하는 '순금 300 돈을 잡아라' 이벤트는 신세계 백화점 구매 고객 중 3명을 뽑아 신세계 주 얼리 브랜드 아 디 르 에서 본점 모형으로 제작한 순금 100 돈을 증정하는 행사다.

행사 기간 내 신세계 제휴 카드(씨 티/삼성/신한/하나/BC바로)로 결제한 뒤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기간 중 구매 일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순금 외에도 3만 명에게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신 백 리 워드 1만R을 증정하고 이벤트에 참여했으나 당첨되지 않은 모든 고객에게 1 천R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구매 금액의 최대 50%를 돌려주는 사 은 이벤트로 펼친다.

새해 첫 영업 일인 2일 에는 단 하루 특별 사 은 행사가 준비됐다.

신세계 백화점 무료 멤버십인 신 백 멤버 스 가입 후 제휴 카드로 패션/잡화 장르 단일 브랜드에서 30만/60만/100만/200만/300만/500만/1000만 원 이상 구매 시 횟수 제한 없이 신 백 리 워드 최대 12%를 받을 수 있다.

강남 점에서는 2일 부 터 7일 까지 제휴 카드로 5만 원 이상(전 장르 합 산) 구매 고객에게 카 멜 리나 오일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SSG닷 컴 신세계 백화점 몰 은 1일 부 터 7일 까지 온라인에서 '강남 점 고객 감사 대 축제' 기획 전을 펼친다. 명품, 패션, 뷰 티, 유아 동 등 브랜드 별 혜택이 준비돼 있고, MD 선정 베 스트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2024년 새해 첫 영업일(1월 2일)부 터 신세계 백화점 13개 점포에서는 총 260 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마리 끌 레 르, 마에 스 트 로, 갤 럭 시 등 남녀 패션 상품을 최대 20% 할인 가에 만날 수 있다. 연말 한파가 이어지는 가운데 다채로운 인기 아우 터 상품을 준비했다.

해외 유명 브랜드 시즌 오 프 도 가세해 신년 세일 분위기를 더한다. 기존 명품 의류와 가방 등 잡화는 물론 2030 이 선호하는 패션 소품과 스니 커 즈 등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분 더 샵 은 2일 부 터 메 종 마 르 지 엘라, 베 트 멍 등 해외 패션 브랜드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메 종 키 츠 네, 일 라 이 아 등 유명 해외 브랜드도 시즌 오 프 에 대거 참여해 새해 첫 명품 쇼핑을 위한 절호의 기회를 제공한다.

신 백 멤버 스 회원에게는 모바일 앱을 통해 주차 별 할인 쿠폰을 제공해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1월 1주 차와 3주 차에는 F&B 3000원 할인권과 패션 장르 1만 원 할인권을, 2주 차와 4주 차에는 F&B 5000원 할인권과 패션 장르 2만 원 할인권을 제공한다.

신세계 백화점 영업 전략 담당 이 성환 상무는 "고객들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역대 급 경품 행사, 사 은 행사 등 풍성한 혜택을 담은 신년 행사를 준비했다"며 "신세계 백화점만의 깊이 있는 콘텐츠를 발굴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