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30일 토요일

롯 데 관광 개발, 롯 데 홈쇼핑서 '스위스 비즈니스 6 박 8일' 패키지 판매

내년 4월부터 매주 금·일요일 2회 출발

  
마 터 호른 한눈에 들어오는 체 르 마트 마을 전 경. 롯 데 관광 개발
롯 데 관광 개발은 내년 1월 1일 오후 9시 35분 롯 데 홈쇼핑을 통해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는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61회(944석) 출발한 인기 상품으로, 약 8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내년에는 4월부터 10월까지 6 박 8일 일정으로, 매주 2회(금·일) 루 프 트 한자 독일 항공 비즈니스 클래 스 (회 당 16석)를 이용해 인천에서 취 리 히 로 출발한다. 금액은 1인 949만 원(유류 할 증 료 및 세금 포함)부 터다.

패키지 특전으로 스위스 대자연을 고스란히 간직한 5대 명산(리기산·융프라우·피르스트·알레치빙하·마테호른)을 모두 방문해 하이킹(4회)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전 일정 4 성 급 숙박 및 현지 프리미엄 레스토랑(4회) 특 식을 제공한다. 레만 호수와 포도 밭이 어우러진 파 노 라 믹 뷰 로 유명한 르 덱 레스토랑 등에서 미 트 ·치즈 퐁 뒤, 라 클 렛, 파스 텔 리 등을 맛볼 수 있다.

권 기 경 롯 데 관광 개발 여행 사업 본부장은 "올 한해 롯 데 관광 개발이 명품 관광의 자존심을 걸고 선보였던 비즈니스, 전세기 상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이번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를 시작으로 내년에도 프리미엄 여행 상품 판매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애플 기술도 별거 아니다. 기술보다는 '이것'이 더 중요해진다.

기술이 전부가 아니다? 기술 제일주의를 경계해야

기업 간의 소통을 위해 8 천 개 기업을 검색할 수 있는 플랫폼 '아이 나비' 개발 무분별하게 해외 진출을 지원하다가는 기업 생태계 모두 망가져

사춘기는 청년 기의 시작이며, 이 시기를 잘 보내야 육체적·정신적으로 성숙한 성인이 될 수 있다. 기업도 마찬가지다. 창업기(Start-up) 단계를 지난 창업·벤처기업이 중견·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과정에서 '성장·성숙기(Scale-up)'를 거치게 되는데, 기업에게는 이 기간이 사춘기에 해당한다.

성장과 확장에 몰두했던 창업기를 지나온 기업은 사춘기에 접어들며 커져 가는 몸집에 맞게 기업 내부의 체계를 갖추면서 성장통을 겪는데, 국내에는 성장·성숙기를 지나는 기업 중 기술 혁신 형 중소기업이 지난 8월 기준 약 2만 2128개에 달한다.

기술 혁신 형 중소기업은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업으로, 3년 이상의 업력을 갖추고 기술 혁신 능력 등을 평가 과정을 거치면 이 노 비 즈 기업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이 노 비 즈 인증 사가 되면 대출금리 인하 등 금융·세제 혜택 등이 주어진다.


이 노 비 즈 기업 수 증가. 이 노 비 즈 협회
이 노 비 즈 협회에 따르면 2001년 1 천 여 개였던 이 노 비 즈 기업은 22년 만에 20배 가까이 늘어났다. 소재·부품·장비 강 소 기업 120개 중 91%인 1 09개 가 이 노 비 즈 기업으로 조사됐으며, 이 노 비 즈 기업을 졸업하고 중견 기업으로 도약한 회사도 723개에 달한다.

이 노 비 즈 기업의 양적·질적 성장에는 2002년 중소기업 기술 혁신 협회라는 이름으로 출범한 이 노 비 즈 협회의 적극적인 지원이 있었다. 이 노 비 즈 협회는 중소기업 단체 최초의 정부 공인 기술 평가 기관으로 이 노 비 즈 인증을 관리하고 기업 맞 춤 형 일자리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노 비 즈 협회 임 병 훈 회장.
이 노 비 즈 협회 10대 회장인 임 병 훈 회장(텔 스타 대표)은 이 노 비 즈 기업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기술 혁신 보다는 비즈니스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기술에만 집착하다가는 디지털 전환의 적기를 놓칠 수 있기 때문이다. 한때 세계를 제패했던 코 닥 이 2012년에 파산 보호 신청을 하고 필름과 카메라 사업 부문을 매각할 수 밖에 없었던 게 대표적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기업 검색 플랫폼 아이 단비. 
임 회장은 기업이 비즈니스 혁신의 필수 요소로 '소통을 꼽았다.이에 이 노 비 즈 협회는 올해 초 기업 간 검색 플랫폼인 '아이 단비를 완성했다.
 
아이 단비에서는 약 8 천 개의 이 노 비 즈 회원 사를 표준산업분류뿐만 아니라 조달청 상품 등록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다. 기업들은 아이 단비에서 필요한 파트너 사를 찾아 직접 소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입력한 키워드와 일치하는 회사의 업종과 주 생산품도 실시간으로 검색 가능하다.

임 회장은 중국 업체가 대나무 원료를 활용한 화장품을 만들기 위해 한국 제조 기업을 찾으려고 했을 때, 아이 단비 검색 플랫폼으로 쉽게 파트너 사를 찾을 수 있었다면서 기업들이 서로를 발견할 수 있는 환경에서 소통이 가능하고, 소통이 혁신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전세계에 진출한 한국 기업. 
임 회장은 "국내 회사가 해외에 진출해서 5~10년 간 사업 기반을 구축해 놓으면, 그 옆에 비슷한 업종을 영위하는 회사가 진출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며 국내 기업들이 해외에서 서로 경쟁하는 상황을 꼬집었다.

그러면서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무턱대고 지원할 것이 아니라 현지 생태계를 먼저 파악하고 그 생태계를 해치지 않는 지원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유튜브
임 회장은 "중국의 경우 화 교 한 사람이 지역 사회에서 자리를 잡으면, 그 주변으로 관계를 형성해나가면서 차이나 타 운 이 형성된다"면서 "화 교 사회가 굳건한 것은 생태계를 잘 구축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내년 2월에 임기를 마치는 임 회장은 자신이 창업한 회사인 텔 스타로 돌아가서 회사의 문화, 교육, 인재 성장 분야에서 기여할 계획이다. 텔 스타는 산업용 기계를 제조하는 회사로 작년에 매출 397억 원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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