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8일 일요일

여가 지출 1위, 영화 제치고 차지한 이것

건강 피 트 니스가 1위  2위는 영화·공연·전시·스포츠 경기 관람 3위는 게임'이, 4위는 콘텐츠 시청 

 

 서울 시내 영화관이 시민들로 붐비고 있다. 
최근 여가를 즐기는 방식에서 약간의 변화가 감지됐다. 한 조사 결과 부동의 1등인 영화 관람이 2위로 밀려났다.

8일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 고릴라 웹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8월 11일 부 터 24일 까지 1001명을 대상으로 '취미·여가 비용 중 지출이 가장 큰 영역은?'이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1위는 23.8%(238표)가 선택한 '건강 ·피 트 니스'가 차지했다. 2위는 영화·공연·전시·스포츠 경기 관람'(22.1%·221표)으로 나타났다. 3위는 17.1%(171표)가 꼽은 '게임'이, 4위는 11.9%(119표)가 선택한 '콘텐츠 시청으로 집계됐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고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카드 역시 취미·여가와 연관된 카드가 상위권에 랭크됐다.

카드고릴라가 지난 26~27일 각각 발표한 '2023년 3분기 인기 신용카드', 동 기간 '인기 체크 카드를 확인해 보면 관련 혜택을 담은 카드가 모두 1위를 차지했다.

3분기 인기 신용카드 1위를 차지한 'KB국민 마 이 위 시(My WE:SH) 카드'는 종합 스포츠 센터, 골프(연습)장, 테니스 장, 수영장, 요가, 볼링 장, 스포츠 용품 점, 레저 용품 점 업종 등 다양한 '건강· 피 트 니스' 영역에서 5% 할인을 제공한다.

또 3분기 인기 체크 카드 1위에 오른 '우리 누(NU)오 하 쳌(오늘 하루 체크)'의 경우 인 터 파 크 티켓, YES24 티켓, 티켓 링크, 멜론 티켓 등의 '공연 티켓' 가맹점에서 5% 캐 시 백을 제공한다.

카드 사 역시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신상품을 발 빠르게 출시했다. 현대 카드는 4월 야 놀자 와 함께 인 터 파 크 티켓, 골프 등에서 10% 적립이 되는 '놀(NOL) 카드를, NH농협 카드는 6월 피 트 니스, 게임, 영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여가 혜택을 제공하는 '지금.플레이(zgm.play)', 'zgm.play++' 카드를 선보였다.

7월에는 온 라인 티켓, 영화관, 공연장·전시장, 경기장 등에서 선택 할인을 받을 수 있는 'KB국민 아 워 위 시(Our WE:SH) 카드', 특별 적립 4대 일상 영역에 공연 티켓, 영화관 등이 포함된 '우리 카드 의 정석 에 브 리 체크(EVERY CHECK' 등이 출시됐다.

카드 고릴라 관계자는 "나를 위한 소비 패턴 확산, 방역 조치 해제 등으로 그동안 주춤했던 건강 피 트 니스, 문화 예술 활동 등이 활성화된 결과로 보인다"며 "최근에는 고물가로 인해 취미·여가 특 화 카드에도 생활 혜택이 탑재된 경우가 많아 여러 카드를 비교해 보면 좋을 것"이라고 

2023년 10월 7일 토요일

뚝 떨어진 기온에 벌써 부 터 '패 딩' 불티나게 팔린다.

지 그 재 그는 17일 까지 패션 ·뷰 티 ·라 이 프 가을 신상품과 인기 상품을 최대 90% 할인하는 '직 잭 어 텀 위 크를 진행한다.

지 그 재 그, 갑작스러운 추위에 패 딩 거래액 4배 급증. 
최근 아침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며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자 10월 초부터 겨울옷을 찾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

7일 카카오 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 머스 플랫폼 '지 그 재 그'에 따르면 10월 들어 경량 패 딩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356%) 급증했다.

추석 연휴 직후 낮과 밤의 기온 변화가 커지면서 아침과 저녁에 입기 좋은 경량 패딩 수요가 급격히 증가한 것이다.

특히 4일 가을 비가 내린 후 기온이 뚝 떨어질 것을 예상한 소비자들은 경량 패딩 뿐 아니라 겨울 패션 아이템을 미리 구매해 관련 아이템 거래액은 고르게 증가하는 추세다.

지 그 재 그에서는 1일 부 터 4일 까지 덕 다운(오리 털) 상품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다.

가을부터 겨울까지 입을 수 있는 스웨터와 카디건 거래액도 각각 273%, 42% 늘었, 겨울철 대표 아이템인 목 티셔츠 거래액도 전년과 비교해 2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온성을 갖춘 기 모 소재 의류도 벌써 인기다. 같은 기간 기 모 바지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256%) 급증했다. 우수한 보온성으로 알려진 코 듀 로 이 소재의 바지와 치마 거래액도 전년 대비 각각 64%, 209% 늘었다.

착용이 간편하면서도 체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머플러 거래액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231%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모자와 목도리가 결합된 바라 클라 바 거래액은 271% 늘었고, 털 부츠 거래액은 전년 대비 187% 증가했다.

이에 패션업계에서는 일찌감치 FW(가을·겨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다양한 기획전 마련에 나섰다.

지 그 재 그는 17일 까지 패션 ·뷰 티 ·라 이 프 가을 신상품과 인기 상품을 최대 90% 할인하는 '직 잭 어 텀 위 크를 진행한다.

패션 브랜드 '미 쏘 의 겨울 아우 터 인 무스탕, 롱 코트 등을 7일 까지 최대 30% 할인 판매하고, '마 틸 라', '믹스 앤 매치' 등 라 이 프 브랜드의 가을, 겨울 이불을 최대 75% 할인하는 기획 전은 10일 까지 진행한다.

SPA브랜드 탑 텐(TOPTEN10)은 22일 까지 2023 '텐 텐 데 이 를 열고, 슈퍼 에어 다운 점 퍼·바 시 티 점퍼·경량 점퍼 등 FW 시즌 대표 아이템들을 1+1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기능성 내의 온 에 어 를 비롯해 아이들을 위한 키 즈 점퍼와 경량 베 스트, 라운지 웨 어 등에도 1+1 혜택이 적용되고, 동일한 가격이면 다른 아이템과 교차 구매도 가능하다.

텐 텐 데 이 기간 중 요일 별 릴레이 특 가 를 통해 패 딩 점퍼, 가 디 건, 스웨터, 데님 등의 아이템을 최대 80% 할인 가로 구매할 수 있다.

이 마트에서도 11일 까지 '데 이 즈 플 리 스 전 품목'과 '데 이 즈 덕 다운 베 스트· 점 퍼를 행사 카드 결제 시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등 가을 의류 들을 할인 판매한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