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 데몰 웨스트 레 이크 하 노 이 K콘텐츠 무장한 초대형 쇼핑몰. 김밥·떡볶이 먹어보자 대기 줄 어린이 실내 놀이터 인증 샷 성지.. 현지 첫 오픈 형 서점도 구름 인파
롯 데몰 웨스트 레 이크 하 노 이 3층에 마련된 한식 전문 식당 가 'K-플레이 버(K-Flavor)'에서 십 원 빵을 사기 위해 베트남 현지 고객들이 줄을 서 있다.
롯 데몰 웨스트 레 이크 하 노 이 지하에 위치한 '요리하다 키 친'이 현지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 베트남 수도 하 노 이의 대표 관광 단지 서 호 에서 불과 300m 떨어진 거리에 하 노 이 최대 규모 쇼핑몰이 들어섰다. 지난 22일 공식 개장한 롯 데몰 웨스트 레 이크 하 노이다. 쇼핑몰, 마트, 호텔, 아 쿠 아 리 움, 영화관 등 롯 데 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데 모은 초대형 상업 복합 단지로 두 달 간의 사전 오픈 기간 누적 200만 명이 다녀가며 이미 하 노 이의 랜 드 마크로 자리매김했다. 'K-콘 텐 츠를 앞세운 철저한 한국 화 전략이 진가를 발휘하는 모양새다.
그랜드 오픈을 하루 앞둔 지난 21일 웨스트 레 이크 하 노 이 지하 1층에 위치한 롯 데 마트는 장을 보는 현지인들로 붐볐다. 마트 입 구 에서 부 터 '풍미 당'이라는 한글 간판을 단 베 이 커 리 가 맞이했고, 한국 라면 코너는 현지 제품보다 더 큰 규모로 마련돼 있었다.
롯 데몰 웨스트 레 이크 하 노 이는 방문 인원의 절반 이상이 35세 미만인 것으로 파악됐다. 베트남 MZ세대에게 이미 눈 도장을 찍은 것이다. 이들을 잡기 위한 핵심 전략은 'K-컬 처'다. 실제 쇼핑몰 곳곳에서 보이는 익숙한 한글 뿐만 아니라 매장 내에 울리는 음악 역시 K-팝 이라 한국 쇼핑몰이라는 착각이 들 만큼 이질감이 없었다.
매출에서도 한국 브랜드의 인기는 입증됐다. 시범 운영 기간 패션, 뷰티, F&B 등 전 상품 군에 걸쳐 유치한 총 36개의 한국 브랜드 중 6개 가 매출 상위 10개에 이름을 올렸다. 어린이 실내 놀이터 '챔피언 1250' 을 비롯해 패스트푸드 전문점 '롯 데 리 아', 즉석 떡볶이 전문점 '두 끼', 주방 용품 브랜드 '락 앤 락', 패션 브랜드 '엠 엘 비' 등이다.
쇼핑 뿐만 아니라 문화 및 엔 터 테인 먼 트 시설을 함께 마련하는 공간 구성 역시 최근 한국 트렌드를 그대로 따르면서 그룹 내 다양한 계열사 콘텐츠를 총 집결시켰다. 그 결과 하 노 이의 기존 쇼핑몰과 완전히 다른 쇼핑몰을 탄생 시키면서 베트남 현지인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젊은 가족 단위 고객 비중이 높은 베트남 수요에 맞춰 준비한 어린이 실내 놀이터 '챔피언 1250'은 롯 데몰 웨스트 레 이크 를 방문한 젊은 가족 단위 고객에게 큰 인기다. 어린이 직접 체험 테마 파 크 '키자 니 아'는 사전 멤버십 모집 시작 3일 만에 가입자가 1000명이 넘을 정도로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롯 데 그룹은 웨스트 레 이크 하 노 이를 통해 베트남 현지 고객들과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쇼핑 문화를 알리고, 아 시 아 넘버원 리 테 일 러 로 의 여정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