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28일 월요일

라 이 더 없어도 괜찮아 드론 배달 속도 내는 편의점 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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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까지 드론을 통한 상품 배송이 가능하다. 평균 시간은 주문 후 8~15분이다.

드론을 통해 배송할 수 있는 상품의 무게는 최대 4kg이다. 앞서 CU와 세 븐 일 레븐 이 지난해 7월부터 일부 지역에 도입해 운영 중인 드론(최대 5kg 탑재)보다는 운반할 수 있는 양이 적지만, 보슬 비 등 가벼운 기상 악 조건에도 배송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편의점 업계는 작년 여름 께 부 터 드론을 활용한 차세대 배달 서비스를 도입, 현재 안정 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물류 사각지대를 없앰으로써 소비자 편의를 증대하는 동시에 점포 매출을 끌어올리겠다는 게 편의점들의 목표다.

가장 먼저 드론을 들인 CU는 강원도 영 월 일대에서, 뒤이은 세 븐 일 레븐 은 경기도 가 평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다. 세 곳 모두 인근에 펜션이나 글 램 핑 장, 캠핑 장 등이 자리 잡고 있는데 편의점이나 마트 등의 접근성은 다소 떨어진다는 공통점이 있다.
 

드론을 통한 배송 서비스는 태풍이나 호우 등 기상 악 조건에 크게 좌우되지만, 비 수도권 지역에서 물류 사각지대를 없애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이 마트 24
드론을 활용한 무인 배송 서비스는 라 이 더 가 오토바이 등을 타고 직접 배송하는 기존 시스템과 다소 차이가 있다. 태풍이나 호우 등 기상 악 조건에 크게 좌우되지만, 오토바이 등보다 교통 상황의 영향은 덜 받는다. 발생하는 소음 역시 오토바이보다 작은 편이다.

업계에서는 고층 건물과 라 이 더 가 모두 많은 대도시보다 농어촌 등 비 수도권 지역에서 드론 서비스가 더 활발해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서비스 자체가 물류 사각지대를 없앨 목적으로 설계된 데다 복잡한 도심의 경우 건물이나 구조물이 많아 드론 비행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각 점포에서 드론을 운영할 능력을 갖추거나, 지역 단위로 드론 전문 스 테 이 션을 갖춰야 하는 만큼 당장 이른 시일 내 상용화되기는 어렵다”면 서도 “시범 사업에서 여러 단점을 보완하고 나면 비 수도권을 중심으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마트 24는 우선 캠핑 장에서 매출이 높은 신선 식품과 밀 키 트, 냉동 육 등 115종 상품을 드론 으로 배송하기로 했다. 10km 이내 거리에서 사용하는 단 거리 용 드론 과 최대 80km까지 배송할 수 있는 장거리 용 드론을 동시에 활용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마트 24 관계자는 “드론 배송 지역 확대 및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물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라스트 마일(최종 목적지 도착 직전 구간)을 단축함으로써 소비자 편의를 증진 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2023년 8월 27일 일요일

60만 원 고작 7만 원, 말이 돼 헐값 애플 워 치 정체, 알고 보니

실리콘 재질의 시계 줄 제품은 399 위안(7만 2500원), 가죽 시계 줄 은 449 위안(8만 1000원)이다.글자 크기 변경하기

중국 샤 오 미가 공개한 스 마트 밴드 신작 ‘미 밴 드 8 프로’. 
최근 중국 샤 오 미가 공개한 스 마트 밴드 ‘미 밴 드 8 프로’가 애플 워 치 와 너무 똑같은 디자인으로 논란이 되고 있다. IT 전문 인 플루 언 서 들 도 “순간 애플 워 치를 보는 것 같은 착각이 들게 한다”며 앞다퉈 비교하는 영상을 올리고 있다.

샤 오 미가 중국에서 공개한 ‘미 밴 드 8 프로’는 전작에 비해 크게 달라진 외관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사각 디스플레이에 큰 변화를 줬다. 이전까지는 세로로 긴 직사각형 디스플레이의 모습을 고수했으나 이번에 가로를 늘리면서 정사각형에 가까워졌다.
 

애플 워 치 8와 샤 오 미 스 마트 밴드 7 ·8 프로 시리즈.
디자인만 보면 애플 워 치를 떠올리게 하지만 가격은 파격적이다. 실리콘 재질의 시계 줄 제품은 399 위안(7만 2500원), 가죽 시계 줄은 449 위안(8만 1000원)이다.

최근 삼성 전자가 공개한 ‘갤 럭 시 워 치 6’ 블루투스 44㎜ 모델이 36만 9000원인 점을 고려하면 약 5분의 1 수준이다. 애플 워 치 8 GPS 45㎜ 모델 출 고 가는 63만 9000원으로 샤 오 미와 9배 정도 차이가 난다.
 

샤 오 미 창업자 레 이 쥔 최고 경영자(CEO)가 14일 신제품 발표 행사에 ‘미 밴드 8 프로를 착용한 채 등장했다. 
신제품 발표 행사에 모습을 드러낸 샤 오 미 창업자 레 이 쥔 최고 경영자(CEO)도 손목에 자사 신제품을 차고 나왔다. 그가 ‘미 밴드 8 프로를 소개하며 큰 소리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외치자 장 내 에서 환호와 함께 박수가 터져 나오기도 했다.

샤 오 미는 ‘미 밴드 8 프로’의 심 박 수 측정과 혈중 산소 농도의 정확도를 전작보다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1.74인치다. 애플 워 치 8 41㎜ 모델은 1.71인치, 45㎜ 모델은 1.92인치다.
 

샤 오 미 창업자 레 이 쥔 최고 경영자(CEO)가 14일 신제품 발표 행사에서 ‘미 밴드 8 프로를 소개하고 있다. 
중국에서 애플 워치 의 인기가 높은 가운데 샤 오 미 역시 유사한 디자인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 모습이다. 제품 명은 스 마트 밴드이지만 스 마트 워 치 에 가깝다는 평가다.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중국 스 마트 워 치 시장은 올 1분기 기준 화 웨 이(37%)와 애플(35%)이 점령하고 있다. 애플은 특히 애플 워 치 8과 애플 워 치SE 2022 덕분에 시장 점유율 2위를 차지했다. 두 모델은 1분기에 각각 판매량 1위와 3위에 올랐다.
 

중국 샤 오 미가 공개한 프리미엄 스 마트 밴드 신작 ‘미 밴드 8 프로’. 
애플은 400달러 이상 제품군에서는 중국 스 마트 워 치 시장의 87%를 차지할 만큼 압도적인 인기를 자랑한다. 샤 오 미의 시장 점유율은 8% 수준이지만 50달러 미만 제품군에서는 1분기 출하량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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