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8월 4일 금요일

산속 힐 링 쉼터 '동해 무 릉 오 선녀 탕' 폭염 속 인기

동해 무 릉 오 선녀 탕'이 연일 지속하는 폭염 속 힐 링 쉼터로 피서객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동해 무 릉 오 선녀 탕 동해 시 제공. 
강원 동해 시가 운영하는 자연 속 물 놀이터 '동해 무 릉 오 선녀 탕'이 연일 지속하는 폭염 속 힐 링 쉼터로 피서객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삼 화 동 무 릉 건강 숲 인근에 있는 무 릉 오 선녀 탕은 무 릉 계곡 물과 지하수를 활용한 자연 친 화 적 물놀이 시설이다.

야외 풀장 5곳과 매점, 화장실, 탈의실, 포 토 존 등 부대 시설을 비롯해 물놀이 안전 관리 소 등을 갖추었다.

시는 올해 야외 의자 및 탕 주변 미 끄럼 방지 패드 설치, 탕 내외 부 도 색 등 환경 개선을 마쳤다.

흡연, 취사, 음주, 반 려 동물 출입 금지, 1일 1회 이상 규칙적인 야외 풀장 청소, 주 2회 수질 검사 실시, 안전 관리 요원 배치 등 방문객이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 환경에서 피서 를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수심이 60∼90㎝로 비교적 얕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방문객이 다수 찾고 있다.
 

동해 무 릉 오 선녀 탕
천하 절경 자랑 무 릉 계곡 입구 주변 무 릉 별 유 천지, 동해 무 릉 건강 숲 등 관광지와 인접해 덕분에 개장 이후 지난 1일 기준 8 천 922명이 다녀갔다. 같은 기간 4 천 632명보다 약 93% 증가한 수치이다.
일일 평균 430명, 최대 1 천 여 명이 찾고 있어 이 같은 추세라면 지난해 총 방문객 수 1만 1 천 703 명 을 크게 웃돌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해수욕장 개장과 연계해 20일 까지 운영되는 무 릉 오 선녀 탕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최 기순 예방 관리 과장은 4일 "안전 및 시설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 더 많은 이용객의 방문을 유도, 무 릉 오 선녀 탕이 여름철을 대표 하는 힐 링 관광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동해 무 릉 오 선녀 탕


네이버 2분기 매 출· 영업 이익 역대 최대 이달 624억 현금 배당

네 이 버 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네 이 버 사옥

네 이 버 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네 이 버 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 천 727억 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0.9%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4일 공시했다.

매출은 2조 4 천 79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7.7% 증가했다. 순이익은 2 천 867억 원으로 80.9% 늘었다.

최 수 연 대표는 이날 2분기 실적 콘퍼런스 콜 에서 "최근 몇 년 간 투자해온 인공지능(AI)의 기반을 전략적으로 구체화하고, 각 사업 부문의 수익 화 확대와 신중한 비용 통제를 통한 수익성 개선 노력을 계속 이어갔다"면서 "2분기 주요 사업 부문이 모두 고르게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 별 매출액은 검색(서치) 플랫폼 9 천 104억 원, 상 거래(커 머스) 6 천 329억 원, 콘텐츠 4 천 204억 원, 금융 기술(핀 테 크) 3 천 397억 원, 클라 우드 1 천 45억 원이다.

서치 플랫폼 부문의 매출은 작년 2분기 대비 0.5% 증가했다. 특히 검색 광고 매출은 상품 고도화로 광고 효율이 향상됨에 따라 어려운 거시적 환경 속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4.3% 성장했다. '플레이 스 광고 네 이 버 에서 원하는 장소를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가게를 마케팅 할 수 있는 형태의 검색 광고 매출 역시 같은 기간 2배 가까이 성장했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최 대표는 올 하반기 네 이 버앱 메인 영역에 숏 폼(짧은 동영상)을 배치하고, 창작 자와 네이버 가 동반 성장하는 수익 공유 모델을 추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네 이 버 최 수 연 대표

커 머스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4.0% 성장했다. 2분기 네 이 버 전체 커 머스 거래액은 작년 2분기 대비 14.8% 성장한 11조 9 천 억 원에 달했다.

콘텐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40.1% 늘었다. 글로벌 웹툰 통합 거래액은 같은 기간 8.6% 증가한 4 천 448억 원을 기록했다. 일본과 미국에서 유료 이용자가 20% 넘게 늘어난 것이 성장을 이끌었다. 네 이 버 는 내년 중 네 이 버 웹 툰 의 미국 상장을 추진 중이다.

핀 테 크 분야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9% 증가했다. 2분기 네 이 버 페 이 결제액은 같은 기간 21.2% 늘어난 14조 6 천 억 원을 달성했다. 제휴 등을 통한 외부 결제액은 6조 3 천 억 원, 오프라인 결제액은 삼성 페 이 연동에 따라 작년의 2배 수준인 1조 4 천 억 원을 기록했다.

반면 클라 우드 와 차세대 연구·개발(R&D) 부문의 매출은 작년 2분기와 비교해 0.4% 감소했다. 다만, 기업 간 거래(B2B) 매출액은 공공 부문 매출 성장으로 8.2% 증가했다.

이런 가운데 네 이 버 는 오는 24일 차세대 초 거대 인공지능(AI) '하 이 퍼 클 로 바 X'를 공개하고, 대화형 AI 서비스 '클 로 바X'와 클라 우드 기반의 B2B 상품들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김 남 선 최고 재무 책임자(CFO)에 따르면 네 이 버 는 2017년부터 AI 인력을 확보하기 시작했으며 장비와 인프라를 포함해 현재까지 1조 원 넘게 AI 사업에 투자했다.
 

네 이 버 김 남 선 최고 재무 책임자(CFO)

김  대표는 AI 사업에서 ▲ 글로벌 수준의 기반 기술 다지기 ▲ 비즈니스와 창작 생산성 제고 ▲ 고객 맞춤형 AI 설 루션 제공 ▲ 차세대 모델과 네 이 버 의 핵심 서비스가 완전히 융합된 새로운 경험, 4가지 영역에 집중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앞으로 네 이 버 는 장기간 축적해 온 AI 기술력과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네 이 버 만의 생성 형 AI 경험을 제공하며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며 "탐색 에서 부 터 검색, 구매, 결제까지 소비자의 모든 여정을 전부 책임지고 있는 네 이 버 는 세계적으로도 희소 한 가치를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네 이 버 는 지난 6월 말 기준 주주를 대상으로 이달 하순 624억 원을 현금 배당할 계획이다. 2개 년 평균 연결 잉여 현금 흐름(FCF)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김 CFO는 "앞으로는 배당 액이 확정된 이후 배당 받을 주주가 결정될 수 있도록 배당 절차를 개선하겠다"며 "배당 기준 일에 관한 정관 변경이 필요한 만큼, 내년 주주 총회 안건으로 상정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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