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31일 월요일

고물가엔 안주도 거 거 익 선 1㎏ 포대로 나왔다.

꾸 이 포대는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만든 어 포 를 포대 자루 모양의 봉투에 담았다.
 
  
편의점 CU 직원이 서울 시내 CU 점포에서 대용량 안주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BGF리 테일편의점 CU는 고물가에 가성 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대용량 안주 상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1㎏짜리 ‘꾸 이 포 대’ 를 내놓는다. 꾸 이 포대는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 만든 어 포 를 포대 자루 모양의 봉투에 담았다. 가로와 세로의 폭을 합하면 1m가 넘는 제품으로 기존에 CU에서 판매하던 30g짜리 소 용량 상품보다 중량 당 가격이 3배 저렴하다. 출시를 기념해 8월 말까지 가격도 2만 5900원에서 2만 4500원으로 할인한다.

400g짜리 ‘엘 도라 다 감자 칩’도 판매한다. CU에서 기존에 선보인 감자 칩 제품들의 평균 중량이 60g 내외인 것을 고려하면 6배 이상 많은 용량이다. 해당 상품은 타 채널 대비 최대 30%가량 저렴한 9900원이다.

다음 달에는 270g짜리 ‘대표 오징어 튀김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대용량이라는 특성을 고려해 여러 번 나눠 먹을 수 있도록 지퍼 백 형태로 포장했다. CU는 기존 60g짜리 상품보다 용량을 늘린 180g짜리 상품이 반응이 좋자 이번에 용량을 더 늘려 270g 상품을 기획한 것으로 전해졌다.
 
 

편의점 CU 직원이 서울 시내 CU 점포에서 대용량 안주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BGF리 테일
CU가 이처럼 중량을 높인 안주 상품을 연이어 출시하는 이유는 무더운 여름철 주류와 함께 안주 수요가 급증하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CU에서 판매된 안주 상품들의 월 별 판매 비중을 살펴보면, 여름(6~8월) 31.2%, 가을(9~11월) 26.3%, 봄(3~5월) 22.6%, 겨울(12~2월) 19.9% 순으로 하 절기에 집중되는 경향을 보였다.  

여기에 최근 물가 상승으로 가성 비 대용량 아이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정 재현 BGF리 테일(282330) 가공 식품 팀장은 “물가 인상이 계속되면서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제품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고객들의 반응을 면밀히 살펴 알 뜰 쇼핑을 돕는 대용량 상품의 도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8월 한 달 저녁 7∼9시 지정 결제 수단을 쓰면 주요 안주 류 에 한해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콘텐츠로 소통한다” 유통 업계, 유튜브 채널 활용 MZ세대 공략

피자 알 볼로는 지난 20일 방송인 황 광 희 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캐 릿 ’의 콘텐츠 ‘가내 조 공업’ 13회에 단호박 피자와 팔도 피자 등 인기 메뉴 2종을 협 찬 했다.


피자 알 볼로
최근 MZ세대가 열광하는 콘텐츠 시장의 무게 중심이 유튜브로 이동하면서 MZ세대와 친밀 감을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 인기 채널과의 협업과 자체 콘텐츠 제작을 추진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유튜브 콘텐츠 마케팅은 브랜드의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재미를 앞세운 콘텐츠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업이 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소비자 역시 댓글 등으로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 2030세대 고객들과의 소통 창구로 각광 받고 있다.

피자 알 볼로는 지난 20일 방송인 황 광 희 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캐 릿 ’의 콘텐츠 ‘가내 조 공업’ 13회에 단호박 피자와 팔도 피자 등 인기 메뉴 2종을 협 찬 했다.

MC 황 광 희 는 피자 알 볼로의 가격 인하 소식을 소개, 게스트로 등장한 YG 소속 인기 보 이  그룹 ‘트레 저’의 멤버 지 훈, 하루 토와 함께 피자를 시식하며 “토핑이 실 하다”는 평을 하기도 했다. 해당 회 차는 70만 뷰를 돌파,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지난 2월 피자 알 볼로는 달라 스튜디오의 유튜브 콘텐츠 ‘네 고 왕 5’의 첫 브랜드로 선정, 파격 할인 이벤트를 담은 유쾌한 영상으로 약 130만 조회수를 달성한 바 있다.

피자 알 볼로는 올해 상반기 ‘네 고 왕’, 인기 게임 ‘원신’과의 컬래버레 이 션 등 핫 한 채널, 기업과의 활발한 협업에 힘입어 멤버십 신규 가입자가 약 20%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타 벅스
스타 벅스 코 리 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 콘텐츠 '스벅TV'를 통해 첫 자체 제작 웹 드라마 '안녕하세요 스타 벅스 입니다  를 공개했다.

스타 벅스 실제 매장을 배경으로 신입 파트너 주인공이 입사 이후 마주하는 일상을 기반으로 하는 공감 적 소재를 다룬다. 유튜브 시청 트렌드를 반영한 숏 폼 영상으로 제작돼 총 19편으로 준비했다

스타 벅스 는 웹 드라마라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친근 감 있는 스타 벅스 경험을 제공하고, 스타 벅스 파트너 및 고객들과의 소통 강화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롯데GRS
롯 데GRS가 운영하는 버 거 프 랜 차이 즈 브랜드 롯 데 리 아는 공식 유튜브 채널 ‘버 거 가게를 통해 아이 돌 비 투 비 멤버 이 창 섭 과 함께 이색 토크 콘텐츠 롯 리 나 잇을 지난달 론 칭했다. 

롯 리 나 잇 은 롯 데 리 아 의 인기 디저트 메뉴 뿐만 아니라 잘 알려지지 않은 메뉴와 다양한 주류와의 롯 떡 궁합(롯 데 리 아+찰떡 궁합)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먹고 즐기는 이색 콘텐츠로,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있다.
 

한 섬
패션업계에서도 MZ세대 젊은 고객을 유입 시키기 위해 만든 콘텐츠가 예상 외의 반응을 이끌고 있다.

'더한 섬 닷컴 HANDSOME'에서 선보인 웹 드라마 '어른 애들'은 한 편 당 10분 내외로 구성된 총 8부 작 의 시리즈 물이다.

패션 회사 직장인들의 이야기로 8년 차 패션 회사 마 케 터, 신입 상품 기획 자(MD), 패션 모델, 포 토 그래 퍼 등이 등장해 한 섬의 다양한 제품을 자연스럽게 소개한다. 4 화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 회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끌면서 한 섬은 기대 이상의 매출 효과를 봤다는 설명이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