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31일 월요일

백화점 반찬 구독 뜬다. 품질 좋은 식 재료에 가성 비 좋아

신 세계 백화점 몰 반찬 구독 7월 매출 80% 증가 현대 백화점 올해 상반기 반찬 구독 매출 56%

신세계 백화점 몰 ‘시 화 당’ 반찬 구독 서비스 제품. 쓱닷컴 제공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반찬이나 국·찌개 등을 집 앞 까지 정기 배송해주는 백화점 반찬 구독 서비스가 인기다.

품질 좋은 먹거리를 집에서 정기적으로 받아볼 수 있어 편리한 데다 직접 식 재료를 구매하는 것보다 가성 비가 좋다는 평가가 나오면 서다.

30일 쓱닷컴 에 따르면 신세계 백화점 몰 의 이번 달 반찬 구독 서비스 매출은 전달보다 80% 증가했다.

신세계 백화점은 지난해 12월 요리 연구가 김 재 희 시 화 당 대표와 손을 잡고 반찬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405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신세계 백화점 몰 의 반찬 구독 월 1회 구독 가격은 4만 8.000원이다. 일품 요리 1종·국 및 찌개 2종·반찬 3종 구성으로, 성인 2명과 어린이 1명이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분량이다. 월 4회 구독 가격은 17만 8000원이다.

신세계 백화점 몰 은 시 화 당에 이어 올해 3월에는 분 당 정자 역 유명 반찬 가게인 '도리 깨 침'과 협업 한 반찬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

월 1회 구독 가격 4만 8500원이다. 1회 구성은 일품 요리 1종·메인 반찬 1종·국 혹은 찌개 1종·밑반찬 3종으로, 성인 2명이 2 끼 식사를 할 수 있는 분량이다. 월 4회 구독 가격 18만 원이다.

쓱닷컴 관계자는 "최근 고물가 추세 이어지며 직접 식 재료 구매하는 비용과 구독 비용이 큰 차이가 없어 백화점 반찬 구독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더 현대 서울 반찬 매장. 현대 백화점 제공
현대 백화점도 올해 상반기 반찬 정기 구독 서비스 매출 신장 률 이 전년 대비 56.2%에 달한다.

현대 백화점은 압 구 정 본점 등 15개 점포에서 '현대 식품관 반찬 정기 배송 서 비 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 2020년 8월 서비스를 첫 론 칭한 이후 운영 매장 수를 10개에서 15개까지 확대했다.

반찬 구독 서비스는 '예 향' '리 찬 방' '예 미 찬 방' 등 현대 백화점 식품 관에 입 점 된 반찬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한 달 동안 매주 1회 씩 정기적으로 배송해준다.

당일 오전에 조리 한 신선한 반찬을 백화점 근거리 배송을 활용해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게 특징으로, 고객이 각 점포 별 반찬 매장에 방문해 반찬·국·요리 등으로 구성된 세트를 선택 후 결제하면 서비스가 제공되는 방식이다.

현대 백화점은 지난해 6월부터 식품 전문 온라인 몰 '현대 식품관 투 홈' 에서도 반찬·과일·한우·한돈·커피원두·꽃 등 다양한 식품을 1주~2개월 중 고객이 원하는 주기로 새벽 배송해주는 정기 구독 서비스 '투 홈 구독'도 운영 중이다.

반찬은 현대 백화점 압 구 정 본점에서 20년 이상 운영 중인 반찬 가게 ‘예 향’의 국·탕·찌개(1~2종)와 메인 요리 1종, 반 찬 1~2종으로 구성된다.

과일은 현대 식품 관이 큐 레 이 션 한 다양한 제철 과일로 구성된 과일 구독 서비스와 함께 다양한 부위로 다채롭게 구성한 한우와 한돈 구독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배송 주기는 2주~2개월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현대 백화점 관계자는 “‘투 홈 구독’ 서비스를 도입한 건 식품 관에서 판매 중인 프리미엄 식품을 백화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고객이 집에서 편하게 배송 받아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정기 구독 서비스를 통해 장기적으로 ‘현대 식품관 투 홈을 이용하는 고객을 확보하고 고객 편의성도 높이겠다는 구상”이라고 설명했다.

롯 데 백화점은 2020년 3월부터 본점에서 반찬 구독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롯 데 백화점 본점에 입 점 한 반찬 브랜드 '미 찬'에서 진행 중인 서비스로 6만 원 세트(작은 반찬 5종), 10만 원 세트(작은 반찬 5종·메인 반찬 1종) 두 가지 세트를 운영 중이다. 구독을 시작하면 월 4회를 원칙으로 하되, 시점과 반찬을 고객의 편의에 맞춰서 선택할 수 있다.

유통 업계는 반찬 구독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백화점 업계 관계자는 "반찬 구독 인기에는 프리미엄 반찬을 집에서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다는 편리성이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며 ”비 대면 소비 증가와 인구 구조 변화, 편리성이 맞물려 반찬 구독 시장은 지속 성장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동심을 잡아라 피 카츄 뿌 요 식품 업계 캐릭터 마케팅 총력

SPC삼 립 의 포 켓 몬 빵 품절 대란 이후 캐릭터 마케팅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hy 피 카츄 코 코.hy 제공
식품 업계에 캐릭터를 앞세운 마케팅이 활발하다. 포 켓 몬, '캐치! 티니 핑', 뽀로로 등 기존에 유명한 캐릭터를 제품 패키지에 활용하는 등 인기 캐릭터로 아이들의 동심을 공략하고 있다.

SPC삼 립 의 포 켓 몬 빵 품절 대란 이후 캐릭터 마케팅이 더욱 활성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hy는 탑승 형 냉 장 카트 코 코에 피 카츄 캐릭터를 적용했다. hy는 이달 말부터 피 카츄 콘셉트로 꾸민 피 카츄 코코를 한시 투입한다. 전국 100대 규모로 유동 인구가 많은 신도시, 핫 플레이 스 등에 배치된다. 운영 기간은 10월 말 까지다.

hy는 포 켓 몬 스 터 패키지가 적용된 자사 제품에 보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해당 행사를 기획했다. 8월부터 인증 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랩핑 카트 사진을 찍어 공식 SNS 계정에 올리면 닌 텐 도 스위치, 포 켓 몬 굿 즈, MPRO 키 즈 교환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팔 도는 '하니 와 숲 속 친구들' 캐릭터를 패키지에 적용한 신제품 '뿌 요 워 터 젤리'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말 캉 한 식 감 의 워 터 젤리로, 사과 맛 딸기 맛 2종으로 구성했다. 과일 농축 액을 넣어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뿌 요 워 터 젤리 2종. 팔도 제공
색소를 함유하지 않고 젤리 식 감 이 부드러워 아이들 간식으로 좋다. 비타민B1과 식이 섬유로 기능성도 강화했다. 식 약 처로부터 어린이 기호 식품 품질 인증을 획득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롯 데 칠 성 음료는 어린이 영양 관리를 위한 건강 기능 식품 ‘크니 쁘니 헬 시 키 즈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멀 티 비타민' '칼슘 & 비타민D' 총 2종으로 인기 캐릭터 크니 쁘'를 활용해 성장기 어린이가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크니 쁘니 캐릭터 모양의 구미 젤리 제 형으로 캡슐 형태 영양제를 삼키기 어려운 어린이도 손쉽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으며, 개별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 든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웅 진 식품 캐치 티니 핑 혼합 음 료. 웅 진 식품 제공
아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은 실제로 판매 율 상승으로 이어진다. 웅 진 식품이 지난 6월 출시한 '캐치! 티니 핑' 어린이 음료는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병 판매를 돌파했다. 3~6세 어린이 인구 수가 135만 명(2023년 6월 기준)인 점을 감안했을 때 1.3명 당 1병 씩 마신 셈이다.

웅 진 식품은 국내 200만 명의 키 즈 팬 덤을 보유한 '캐치! 티니 핑' 콘텐츠를 더 많은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음료 제품 라인 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대상 웰 라 이 프 가 뽀로로를 활용해 선보인 어린이 영양 간식 마 이 밀 마 이 키 즈 는 2019년 9월 출시 이후 올 6월까지 2500만 팩이 판매되며 인기 상품으로 등극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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