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7월 28일 금요일

풀무 원 올 가 홀 푸드,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 선봬

국내 유통사 최초 탄소 배출 저 감 실천 풀무 원 계열의 올 가 홀 푸드 는 농림 축산 식품 부 산하 축산물품질평가원으로부터 저 탄소 축산물 인증을 받은 무 항생제 한우를 국내 유통사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풀무 원 올 가 홀 푸드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 풀무 원
저 탄소 축산물 인증은 생산 과정에서 저 탄소 축산 기술로 농가 평균 배출량보다 10% 이상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인 농가에 부여되는 인증이다. 인증 농가들은 ▲조기 출하 ▲탄소 저 감 분 뇨 처리 ▲에너지 절감 시설 등의 기술을 적용해 탄소 배출을 저 감하고 있다.

올 가 의 저 탄소 한우는 지정 농장인 전남 진도의 하 노 다래 농장에서 생산된다. 해당 농장은 진도 지역의 농업 부산물을 사료로 농장 발생 분 뇨는 발효 후 지역 농가의 비료로 활용한다. 또 자연 에너지를 활용하는 태양광 시설을 구축해 전력 발전에서 발생하는 탄소 발생을 절감한다.

축산 분야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는 국민들의 육류 소비 증가에 따른 가축 사육 두 수의 증가에 따른 것으로 주로 가축의 장 내 발효와 가축 분 뇨 처리 시 발생한다. 이에 축산 분야의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해 탄소 중립 실천이 중요한 시점이다.

올 가 의 저 탄소 인증 한우 1㎏을 소비할 경우 1.3㎏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가 있고 저 탄소 인증 한우 1마리(평균 도 체중 450㎏)로 환산할 경우 이산화탄소 585㎏의 감축 효과가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는 한 그루 당 연간 6.6㎏의 이산화탄소 흡수 효과가 있는 30년생 소나무 약 88그루를 심는 효과와 동일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올 가 저 탄소 인증 한우는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 불고기'와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 등심' 등 2종 이다. 탄소 배출 저 감 기술을 적용 한 것 뿐만 아니라 항생제, 합성 항균제, 호르몬제가 포함되지 않은 무 항생제 사료로 보다 안전하게 키운 1등급 한우 만을 엄선해 선별했다.

올 가는 국내 최초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 출시를 기념하여 출 시일부터 내달 10일 까지 약 2주 간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 전 품목을 2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올 가 방이, 방 배, 압 구 정, 강남, 분 당 총 5개 직 영 매장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올 가는 다음 달 18일 부터 공식 온라인 쇼핑몰 '샵 풀무 원'에서도 저 탄소 인증 무 항생제 한우를 판매할 계획이다.

신라면 더 레드 불 닭 볶음 면 매운맛 열풍 분다.

매운맛 인기에 라인 업 다양해져 농 심, 신 라면보다 2배 매운 '신라면 더 레드' 출시 삼 양 식품, 불 닭 브랜드 누적 판매량 50억 개 돌파

 

삼 양 식품 제공
최근 '매운맛'이 인기를 끌며 소비자들의 기준치도 높아지고 있다. 농 심은 판매 제품 중 가장 매운 라면을 출시했으며 삼 양 식품은 불 닭 브랜드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여 제품 라인 업을 강화한다.

농 심은 신 라면의 매운맛을 강화한 '신라면 더 레드'를 내달 14일 한정 판으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신라면 더 레드 는 스 코 빌 지수가 7,500SHU로 기존 신라면 3,400SHU의 2배 가 넘으며, 농 심 에서 판매하는 라면 중 가장 매운 제품인 앵 그리 너구리(6,080SHU)보 다도 높다.

스 코 빌 지수는 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의 농도를 계량 화해 나타낸 지수로, 매움의 정도를 나타낸다.

신라면 더 레드 는 보다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

청양 고추의 양을 늘려 매운맛의 강도를 높이는 동시에 깊고 진한 국물 맛도 한층 살렸으며   양념 분말에 청 양 고추, 후추, 마늘, 양파 등 향 신 재료를 넣어 색다른 매운맛을 구현했다.

한편 삼 양 식품의 불 닭 브랜드는 2017년 누적 판매량 10억 개를 돌파한 이후 7월 중순 50억 개를 돌파해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대표 인기 제품인 불 닭 볶음 면은 스 코 빌 지수가 4,400SHU로, 3,400SHU인 기존 신 라면보다 높은 수치다.

해외에서만 판매되는 불 닭 제품이 국내 소비자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초도 물량 완판 기록을 세운 '야키소바불닭볶음면'과 불 닭 대표 역 직구 제품이었던 '불 닭 볶음 탕 면'은 지난 6월 국내 서도 출시됐다. 두 제품은 출시 두 달도 안된 상황에서 약 600만 개 이상 팔려나가며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삼 양 식품은 불 닭 먹 방 챌 린 지를 이을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플레이 불 닭(PLAY BULDAK)'을 개시해 글로벌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농 심 관계자는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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