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9일 토요일

하늘을 나는 택시, 땅값 폭등하는 곳 나옵니다.

부동산 산책’은 전문가들이 부동산 이슈와 투자 정보를 엄선해 독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국내 첫   UAM   기체 '오 파 브( OPPAV )' 모습
드론 택시, 도심 항공 교통(UAM) 등 미래 교통 수단이 상용화되면 부동산 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환경은 좋은데 교통이 불편해 관심을 받지 못했던 지역들의 땅값이 폭등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가 평 ·청 평 ·양 평 등 전원 주택 지의 가격도 상승하게 되고, 특히 지방 은퇴 자 마을 조성 프로젝트도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이들 미래 교통 수단은 언제 상용화가 될까요. 빠르면 내년 하반기부터 제주도에서 미국 조 비 사가 개발한 UAM이 관광에 투입될 것 같다고 합니다. 이미 미국에서 안전 승인을 받은 기체라서 국내에서도 빠르게 승인이 날 것 같습니다.

오는 2026년 이후에는 제주 공항에서 한라산 백록담 정상까지 15분이면 날라갈 수 있을 것 같다고 하는데요. UAM이 착륙할 수 있는 버 티 포트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백록담 정상에 멋진 베 이 커 리 카페도 생길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고흥 항공 센터에서 국내 기술로 개발된 UAM인 '오 파 브(OPPAV)‘가 실 증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10 여 분간의 무인 시험 비행이 잘 끝나서 하반기에는 서울과 경기도 지역에서 실증 2단계 실험을 한다고 합니다.

이미 현대 차는 물론 한화, SK, 카카 오, 대한 항공 등 대기업이 전부 UAM 사업에 뛰어들었고, 대우 건설·GS 건설 ·현대 건설 등은 UAM 착륙장인 버 티 포트 사업에 올인 하고 있습니다.

버 티 포트는 인천·김포공항은 물론 서울 주요 거점 및 광역시 주요 거점에 우선 구축되고, 2030년 이후가 되면 지방 거의 모든 곳에 설치가 될 예정입니다. 

 

버 티 포트 컨셉 디자인.   GS 건설
지방 거주나 관광 갈 때 가장 중요한 요인이 바로 교통입니다. 그래서 KTX역이 있거나 공항이 있는 곳은 관광 산업이나 주거도 비교적 잘 발전돼 있습니다. 교통이 안 좋은 지역일수록 접근성 때문에 쇠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미래 교통 수단은 주요 거점에서 날아서 빠른 속도로 갈 수 있기 때문에 교통 문제가 해결됩니다. 예를 들어 전남 신안군의 1004개의 섬 가운데 유 인도는 고작 76개입니다. 무인도 접근성이 좋아져야 섬 관광이 활성화되는 데요. 그런데 배를 타고 가면 선 착 장은 물론 각종 접 안 시설 등을 수십 억 원을 들여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UAM은 지금도 목포 KTX역에서 5~10분이면 바로 날아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수직이 착륙을 하기 때문에 대규모 버 티 포트도 필요 없이 아주 간단한 착륙장 하나 만들면 됩니다. 자연 상태 그대로 인 무인도가 천혜의 새로운 관광 자원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옵니다.

조만간 새로운 모 빌 리 티 기술들이 상용화 될 예정입니다. 도로가 없거나 장거리라서 개발이 안되었던 지역들 모두 새로운 주거·관광지로 거듭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게 되는 겁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