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1일 월요일

영화 티켓 30%, 햄버거 40% 싸게 짠 테 크 열풍에 '이것' 불티

고물가에 연말에도 '짠 테 크(짠돌이+재테크)' 소비가 활발한 가운데 먹거리나 상품권을 할인해 살 수 있는

  

짠 테 크
e쿠폰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국내 e 커 머 스 에서 도 e쿠폰 매출이 증가세다. 특히 티 몬 은 이러한 트렌드 에 대응해 e쿠폰 특 화 신규 브랜드 론칭 까지 추진하고 있다.

1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티 몬 은 e쿠폰 사업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해 '오렌지 프 렌 즈' 라 는 이름의 e쿠폰 특 화 브랜드를 운영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론칭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지난달 22일 특허권 출원을 신청하는 등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이는 최근 고물가에 가성 비 상품이나 할인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덩달아 e쿠폰 매출이 급증했기 때문이다. 티 몬 에 따르면 연말인 지난달 1일 부 터 26일 까지 e쿠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다. 외식·뷔페 분야가 528%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고 맛집(368%), 카페·디저트(106%), 분 식  ·도시락(102%), 피자 ·치킨· 버 거(51%) 등이 뒤를 이었다.

현재 티 몬 은 e쿠폰 코너를 통해 카페·디저트, 피자 ·치킨 ·버 거, 편의점·마트, 분 식 ·도시락·죽, 외식·뷔페, 베 이 커 리 ·도넛, 영화·생활 등 카테고리에서 4495개에 달하는 상품을 판매 중인데, 정가보다 최대 90% 가량 저렴하다. 평소 자주 사용하는 영화 할인권은 32%까지 할인해주며 햄버거 쿠폰도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팔고 있다. 1인 당 구매 수량이 제한돼 있을 만큼 할인율이 높다.
 
이러한 추세는  티 몬 뿐만 아니라 e 커 머 스 전반에서 나타나고 있다. G마 켓 에 따르면 지난해 1월 1일 부 터 12월 27일 까지 e쿠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가량 증가했다. 영화 관람 권이 297%로 가장 높았고 편의점 교환권(85%), 카페·디저트 쿠폰(53%)이 뒤를 이었다. 연말을 맞아 외식 ·프 랜 차이 즈 이용 권도 47%로 신장세가 컸으며 미용 ·뷰 티 ·에 스 테 틱 이용 권도 43%에 달하는 신장 률을 보여줬다. 같은 기간 SSG닷 컴 도 카페·아이스크림 매출이 160% 증가했으며 패스트푸드·피자가 78%에 달하는 신장세를 보여줬다.

티 몬 이 별도 브랜드를 론칭 하면서 까지 e쿠폰을 강화하려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티 몬 이 국내 e커 머 스 내에서도 e쿠폰 분야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만큼 브랜드 론칭을 통해 성장에 드라이브를 걸기 위함이다. 단순 'e쿠폰' 코너에 머무는 것보단 브랜드를 론칭 해 네 이 밍 하는 것이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티 몬 e쿠폰 이용객의 73%가 주력 소비 층인 3040 세대란 점을 고려하면 전체 매출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티 몬 관계자는 "고물가와 맞물려 e쿠폰 수요가 계속 늘고 있어 e쿠폰 사업 확대와 역량 강화를 위해 브랜드 론칭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