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2월 24일 일요일

제주 전통 주를 깊게 즐기는 술 레 길 투 어 양 조 장 방문, 칵테일 제조 등 체험도

제주의 양 조 장을 직접 들러보고, 30 여 가지 제주 전통 주의 다채로움을 한 자리에서 만난다. 다양한 양 조 장과 제주 전통 주를 소개하고 있는 파란 공장이 제주 전통 주를 깊게 즐길 수 있는 ‘술 레 길 투 어’ 상품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술 레 길 투 어는 제주 전통 주의 우수성을 알리고 로컬 양 조 장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선보인 것으로, 고용노동부의 올해 지역 혁신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제주 관광 공사와 협 업 한 것이 특징이다. 파란 공장은 제주 관광 공사의 제 이 스타 트 업 5기에 선정된 업체이기도 하다
 .
 
술 레 길 투 어 의 칵테일 만들기 모습 
세부 프로그램에는 전통 주 소믈리에와 함께하는 전통 주 이론 강의를 통해 한국 전통 주의 주종 별 개념을 잡는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탁주, 약주, 발효 주 증류 식 소주 등 제주 전통 주의 맛과 향을 체험하고, 전통 주 칵테일을 만들어 최고의 칵테일도 선정한다.

핵심 프로그램은 도 내 전통 주 양 조 장 투 어 다. ‘술 다 끄는 집’에서는 제주 무 형 문화재 오 메 기술 기능 보유자 강 경순 선생과 오 메기 떡 술 빚기 체험을 진행하고, 감귤 주 양 조 장인 ‘시트 러 스’ 에서는 제주 감귤 발효 주를 증류해 참 나무통에 숙성한 프리미엄 브랜디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다양한 안주 들 과 함께 제주 전통 주 페 어 링을 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술 레 길 투 어 에 참가했던 한 참가자는 “제주에 이렇게 매력적인 전통 주가 많이 있는지 몰랐고, 기존의 전통 주보다 맛과 품질이 좋았다”고 말했다.
 
술 레 길 투 어 전통 주 샘플 러 제주 관광 공사
또한 파란 공장은 제주의 로 컬 소규모 양 조 장 들 과 제주 전통 주 통합 브랜드 ‘제주 한잔을 개발했다. 제주 여행에서 예상치 못한 새로운 맛의 발견을 목표로 제주의 다양한 전통 주를 활용한 관광 기념품을 출시, 양 조 장의 매출 성장과 지역 부가가치 창출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우수한 제주의 농업 자원을 재료로 프리미엄 전통 주를 도 내 양 조 장 들 과 함께 만드는 것도 차별 점이다, 제주 메밀로 만든 밀주, 제주 감귤로 만든 증류 식 소주인 새 별 20, 제주에서 자란 과일을 활용한 함 덕 한잔 딸기, 애 월 한잔 레몬, 세 화 한잔 당근, 협 재 한잔 키위 등 과일 막걸리는 여행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도의 15개 양 조 장, 30 여 종의 전통 주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제주 전통 주 전문 바 틀 샵& 펍을 한화 리조트 제주 점에 지난 7월 최초로 개장한 것도 눈에 띈다, 제주 전통 주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 향 존 과 페 어 링 메뉴를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 한잔의 제주 과일 막걸리 제주 관광 공사 
내년에는 제주 대표 관광 축제를 목표로 새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앞서 지난해 8월 구 좌 읍 세 화 리에서 제주 전통 주의 가치와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한 ‘제술 페’(제주 한잔 우리 술 페스티벌)를 기획했고, 올해는 한화 리조트 제주에서 개최한 바 있다.

조 남 희 파란 공장 대표는 “제주 전통 주 활용한 제주 한잔의 신규 상품과 콘텐츠를 지속적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제주 관광 산업을 기반으로 전통 주 시장을 활성 화 시켜 도 내 로컬 양 조 장 들 과 함께 동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술래길 투 어는 한 달 살이 플랫폼 기업 미스터 멘 션 에서 지역 체류 형 상품인 ‘제주 플 로 우’ 대표 상품으로 판매되고 있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