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3일 목요일

논 산 양촌 곶감 축제 내달 8일 팡 파 르 감 와인·보드카도 눈길

 햇빛 촌 의 웰 푸 드 축제’ 표방 전국 식도락 관광객 유혹

 
 
논 산 양촌 곶감 축제 포스터
충남 논 산  시의 대표 특산품 축제인 ‘양촌 곶감 축제’가 내달 8일 부 터 사흘 간 양촌 면 체육 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시가 주최하고 논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3 양 촌 곶감 축제’는 양촌 면을 겨울철 미 식  관광특구로 만든다는 목표 아래 지역 고유의 식 문화와 감을 주제로 한 먹거리 알리기에 초점을 두고 열린다.

백 성현 시장은 “양촌 면은 통풍이 잘 이뤄지는 천혜의 산지 자연 조건과 맑은 공기 덕에 다양한 먹거리들을 생산할 수 있는 곳”이라며 “특히 양촌 감은 육질과 당도가 훌륭해 국내 최고라 해도 손 색 이 없다. 그 맛을 전국에 뽐내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감성 돋는 양촌 감 스 토랑’이 눈에 띈다. 감 스 토 랑 은 감으로 만들어진 음식과 술을 체험할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곶감 샐러드, 곶감 쿠키는 물론 감 와인, 보드카, 증류 주 등 다채로운 감 요리들이 선보인다.

‘양촌곶감요리경진대회’도 양촌 감의 매력과 참신한 레 시 피를 알릴 수 있는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대회는 요리·떡·간식 등 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하며 대회에 출품 된 일부 음식들은 ‘양촌 감 주제 관’에 차려질 예정이다.

감 뿐만 아니라 메 추 리, 송어 등 양촌 지역을 상징하는 먹거리 향연도 펼쳐진다.

논 산 천 자락에서 열리는 ‘메 추 리 구이 야외 체험’은 그간 축제 에서 의 신청 수요가 높아 규모를 확대했다. 가족 단위 손님을 받는 ‘송어 잡기 체험’ 역시 많은 인기 속에 사전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현 용 헌 2023 양촌 곶감 축제 운영 위원장 “곶감 특구 명성에 걸맞은 고품질의 양촌 곶감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각종 먹거리 체험 프로그램을 꾸며 식도락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다가오는 12월, 양촌 에서 추억과 낭만을 쌓으시며 한 해를 풍성하게 마무리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