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일 목요일

세계 3대 광 천 수 체험하세요 청주 초청 치유 마을 내년 개관

청주 시민과 관광객들의 지친 심신을 달래줄 초 정 치유 마을이 내년 하반기에 문을 연다.


청주시는 1일 임시 청사 소 회의 실에서 '초 정 치유 마을 조성 사업 총괄 컨설팅 완료 보고 회를 열었다. 
 
 
초 정 치유 마을 조감도
이 용역은 초 정 치유 마을의 효율적인 운영 및 발전 방향 등을 제시하기 위해 정부 권고에 따라 사업 착공 이전인 2021년 4월부터 진행됐다.

시는 세종대왕이 1444년 초 정에 행차해 121일 간 머 물 면서 약수로 눈병을 고친 사실에 주목해 관광객 유치 등을 위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지역 발전 투자 협약 시범 사업으로 2019년부터 초 정 치유 마을 조성을 추진해 왔다.

초 정 약수는 지하 석회암 층에서 솟아 오르는 탄산 수로, 톡 쏘는 알싸한 맛이 일품이며 미국의 샤 스 터 등과 함께 세계 3대 광 천 수로 불려 왔다.
 
초 정 치유 마을은 내수 읍 초 정 리 81의 11 일원에 조성 중이며 치유 음식 실습실 등의 웰 컴 동과 스 파 ·명상 치유실, 순환 프로 그램 실 등의 힐 링 동을 갖추고 내년 7월 개관한다.

총 사업비는 국비 등 281억 원이며 현재 62%의 공정을 보이고 있다.

이 시설은 비 영리 법인이 위탁 운영하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웰니스 시장 수요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초 정 치유 마을이 시민과 관광객들의 힐 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일대 관광 활성화에도 한몫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가을 옷 싸게 장만하세요, 리 빙 특 가전도 풍성

롯 데百 원피스 ·간 절기 재킷 등 할인  신세계百 300여 브랜드 최대 반값 현대百 휘 슬러 등 최대 80%할인  롯 데 쇼핑 유통 가 에서 가을을 맞아 패션과 잡화, 리 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업계에 따르면 롯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