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23일 월요일

만두의 재발견 제 1회 원주 만두 축제 28∼29일 개최

제 1회 원주 만두 축제가 오는 28∼29일 원주 시 중앙 동 전통 시장과 문화의 거리 

6·25 전쟁 이후 피난민들이 정착하는 과정에서 탄생한 원주 김치 만두부터 대한민국 최초의 칼 만두까지 원주 전통 시장에서 다 만날 수 있다.
 

원주 도 래 미 시장

제 1회 원주 만두 축제가 오는 28∼29일 원주 시 중앙 동 전통 시장과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열린다.

원주 대표 음식으로 자리매김한 만두의 재발견을 통해 원도 심 활성화를 이끌 문화 관광 융합 콘텐츠로 원주 시가 야심 차게 준비한 축제다.

축제는 만두 골목으로 유명한 도 래 미 시장, 자유 시장, 중앙 시장을 비롯한 문화의 거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만두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주제 관 1곳과 판매 장 3곳(35개 음식 부스), 체험 장 1곳 등 9개 구간으로 공간을 조성해 다양한 만두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만두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행사도 마련했다.

축제 기간 오후 3시 고 석환 만두 명인이 원주 특산물인 조 엄 고구마 줄기를 활용한 만두 만들기 쿠킹 쇼를 선보여 축제를 찾아온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만두 30개 빨리 먹기와 만두 30개 빨리 빚기 등 이색 참가 대회도 열려 축제의 열기를 더한다.

대회는 하루에 2회 씩 총 4차례 펼쳐지며,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만두를 먹으며 즐길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만두 축제 포스터, 원주 시 제공

지역 트로트 가수들이 매 시간 공연을 선보이는 트로트 쇼 무대, 음악 사연을 듣고 신청곡을 틀어주는 만두 방송국 무대와 즉석 노래방 등은 시민과 관광객의 흥을 돋운다.

특히 축제 첫날인 28일 에는 10월의 마지막 밤을 상징하는 가수 이용, 원주 시 홍보 대사 조 명 섭, 미스 트롯 2 소 유 미가 출연해 축제 장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 시킨다.

이어 29일 에는 가수 박상민·윤수현·문희옥, 서 민영의 무대가 이어져 축제의 아쉬움을 달랜다.

축제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성지 병원 제 3·5 주차장, 원주 청 둔치 주차장, 옛 학 성 초 교, 원주 시 보건소 지하 주차장 등 4곳에 임시 무료 주차장을 운영한다.

박 명 옥 경제 진흥 과장은 "시월의 마지막 주말 원주 만두 축제에서 만두도 드시고 전통 시장 투어도 하시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원 강수 원주 시장 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원주 대표 음식 만두를 앞세운 음식 도시 원주 브 랜 딩을 통해 원 도심 문화 관광 생태계를 새롭게 구축하겠다"며 "나아가 대한민국 대표 문화 관광 글로벌 축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 1회 원주 만두 축제 추진 위원 위촉 식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