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 16일 토요일

공주 시 ‘대 백제 전’ 32개 연출·실행 계획 확정 무령왕 집중 조명

한류 원조 '무령왕' 테마 불 꽃 쇼, 공산 성 미디어 파 사 드 등 9월 23일 개막 10월 9일 까지 17일 간 공주·부여에서 

 

충남 공주 시가 오는 9월 23일 개막하는 ‘2023 대 백제 전’의 세부 연출 및 실행 계획 안을 확정하고 성공 개최를 위한 축제 준비에 본격 돌입했다.

31일 시에 따르면 지난 28일 시청 대 백제 실에서 제 4 차 공주시백제문화선양위원회를 열고 32개 프로그램에 대한 연출 계획과 세부 실행 계획을 확정했다.

시는 ‘대 백제 세계와 통 하다 를 주제로 펼쳐지는 2023 대 백제 전에서 ‘백성의 나라를 연 무령왕’에 대한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대장정의 서 막을 열 개막식은 백제 중흥을 이끈 한류의 원조, 백제 무령왕을 테마로 한 주제 공연과 불 꽃 쇼 등이 화려하게 펼쳐진다.

축제 주 무대로 자리를 옮겨 새롭게 선보일 대표 프로그램인 웅 진 판타지 아 도 ‘무 령 대왕’의 일대기를 담을 예정이다.

시민 화합 형 프로그램인 웅 진 성 퍼레이드는 ‘백제 흥(興) 나라를 주제로 무령왕과 백제, 백제 유 물을 형상화한 무 빙 스 테 이 지 를 활용해 공주만의 차별화된 이색 볼거리를 제공한다.

신규 프로그램으로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수상 멀티미디어 쇼도 주목된다. 천상의 물길로 한류를 이끈 무령왕의 이야기를 미디어 맵 핑 등 다양한 특수 효과를 활용해 금 강 일원을 수놓을 예정이다.

금 강 신관 공원에는 ‘백제를 만나러 가는 문을 연출할 예정으로 3개의 돔 구조물 안에서 다양한 백제를 만날 수 있는 미디어 아 트 관이 설치된다.

또 하나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인 ’무령왕의 길‘은 공산 성 공 북 루 부 터 연 문 광장, 공주 중학교 일원까지 무령왕의 장례 행렬을 연출한다. 
 
백성들로부터 칭송을 받았던 무령왕을 추모하면서 태평 성대의 새 시대를 염원하는 마음을 축제 콘텐츠로 기획한 것으로 올해 첫선을 보인다.

고대 동아시아의 해상 교역 강국이었던 백제의 면모를 보여주는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백제의 교류 국이었던 중국, 일본을 비롯해 동남아 등 7개국의 대표 공연 단의 초청 공연과 함께 백제 영토의 중심이었던 충남 권의 13개 시 군의 대표 공연 단도 참여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던 야경도 올해는 더 아름답게 밤하늘과 금 강 변을 수놓는다. 공산 성에서는 미디어 파 사 드 와 레이저. LED 조명으로 다채로운 웅 진 백제로의 시간 여행을 연출하고 금 강 과 미 르 섬에서는 백제 유물을 형상화한 대형 오브제와 황 포 돛 배 등으로 아름다운 백제의 밤을 연출한다.

이와 함께 입장료 징수 시스템도 개선해 당초 미 르 섬에 한해 받던 입장료를 행사장 전 구역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다만 올여름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 대한 위로 차원에서 공주 시민은 올해 무료 입장 한다.

입장료는 성인 9000원, 온라인 예매 시 8000원이다. 중 고등학생과 온 누 리 공주 시민은 현장, 사전 예매 모두 7000원으로 유료 입장 객 에게 는 행사장과 공주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짜리 쿠폰이 지급된다.

최 원 철 공주 시장은 2023 대 백제 전을 통해 백제의 역사 문화는 물론 백제의 중흥을 이끈 무령왕을 새롭게 조명하는 기회로 삼겠다 라며 “한류의 원조 백제의 문화를 다시 한번 대내외에 각인 시킬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대 백제 전’은 무령왕 서거 1500년, 성왕 즉위 1500주년을 기념해 ‘대 백제, 세계와 통 하다 를 주제로 9월 23일 부 터 10월 9일 까지 17일 간 공주와 부여에서 열린다.

해외 호텔 30% 즉시 할인, 항공권도 깎아준다는 '이 은행'

I BK 마스터 카드로 숙박, 액 티 비 티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   I BK 기업 은행 I BK 기업 은행이 해외여행 성수기를 맞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 즉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업 은행...